사실상 이정후 쇼케이스…도쿄 찍고 본토 스포트라이트 받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3월 열리는 WBC는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한 이정후에게 공식 쇼케이스나 다름 없다.
무엇보다 국제 대회는 해외, 특히 메이저리그 구단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기회다.
메이저리그 사무국과 선수노조가 야구 흥행을 위해 어느 때 보다 굳은 의지로 준비하는 대회인만큼 화제 거리 찾기에 혈안이다.
이정후는 한국 대표팀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타자인데, 메이저리그 도전을 공식 선언한만큼 관심이 더 쏠릴 수밖에 없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오는 3월 열리는 WBC는 메이저리그 진출을 선언한 이정후에게 공식 쇼케이스나 다름 없다. 어떤 인상을 남길 수 있을까.
이정후는 WBC 30인 엔트리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큰 이변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주전 멤버로 출전이 예상된다. 2022시즌 리그 MVP에 골든글러브, 각종 상을 모두 휩쓴 이정후는 최근 메이저리그 도전까지 공식화 했다. 선수가 먼저 의사를 드러냈고, 소속팀인 키움 히어로즈 구단이 최종 'OK' 사인을 냈다. 이정후는 2023시즌을 마친 후 메이저리그 도전을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도전을 앞두고 이정후는 올해 누구보다 바쁠 예정이다. WBC는 물론이고 9월에 열릴 항저우 아시안게임 참가 가능성도 있다. 굵직한 대회에서 빠질 수 없는 핵심 선수로 성장했다.
무엇보다 국제 대회는 해외, 특히 메이저리그 구단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수 있는 기회다. 이번 WBC가 더욱 그렇다. 메이저리그 사무국과 선수노조가 야구 흥행을 위해 어느 때 보다 굳은 의지로 준비하는 대회인만큼 화제 거리 찾기에 혈안이다. 이정후는 한국 대표팀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타자인데, 메이저리그 도전을 공식 선언한만큼 관심이 더 쏠릴 수밖에 없다.
물론 거의 대부분의 메이저리그 구단들이 이정후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 아시아 지역 스카우트를 파견한 구단들도 있고, 그 외에도 각종 리포트를 통해 주요 선수들의 정보는 꾸준히 수집한다. 이정후의 플레이 스타일, 타격 장단점에 대한 정보도 세세하게 가지고 있는 구단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리포트와 실제로 플레이를 보여주는 것은 또 다르다. 또 KBO리그 내에서의 활약상보다 다른 나라의 투수들, 낯선 공을 상대하는 모습을 직접 보여주는 것은 리포트보다 몇 배 더 강한 임팩트를 남길 수 있다. 국제 대회가 쇼케이스가 될 수 있는 이유다.
일본 도쿄에서 진행되는 8강전까지의 일정도 중요하지만, 준결승부터는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다. 준결승 이상에 진출해야 미국, 도미니카공화국, 베네수엘라 등 북중미 주요 국가들을 상대하기 때문에 훨씬 더 많은 스포트라이트가 쏟아지게 된다. 이번 WBC가 국가대표 야구팀의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지만, 동시에 이정후에게 확실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무대라는 점이 관전 포인트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수지, 자택 화장실이 꼭 '5성급 호텔' 같네…♥김국진도 반할 살림꾼
- 배우 노이리, 계단서 넘어져 뇌출혈로 사망..33세 요절
- 고윤정, '졸업사진' 논란에 원본 공개돼..선후배·동창들까지 나서는 걸 보니 헛살지 않았네!
- “누 되지 않길”…이승기, 이선희 침묵에 無대응 이유 밝혔다
- “흑인 인어공주, 공포스러운 이미지?”…디즈니 '인어공주', 전체관람가 등급 실패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