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키, 첫 미니 'Rose Blossom' 아이튠즈 터키·바레인 1위→7개국 TOP 10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하이키(H1-KEY)가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5일 발매된 하이키(서이, 리이나, 휘서, 옐)의 첫 번째 미니앨범 'Rose Blossom'이 터키와 바레인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한편, 지난 5일 첫 번째 미니앨범 'Rose Blossom'을 발매한 하이키는 타이틀곡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로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하며 활발한 컴백 활동을 이어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하이키(H1-KEY)가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5일 발매된 하이키(서이, 리이나, 휘서, 옐)의 첫 번째 미니앨범 'Rose Blossom'이 터키와 바레인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또한 하이키의 신보는 싱가포르, 멕시코, 호주, 태국 등 7개국 아이튠즈와 애플 뮤직 톱 앨범 상위권에 포진하며 '4세대 대표 아이돌'의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특히 하이키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의 주요 플레이리스트 중 하나인 'Spotify Girl Krush' 플레이리스트 커버로 선정돼 전 세계 리스너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다.
해외뿐 아니라 국내 성적도 만만치 않다. 하이키 미니 1집 'Rose Blossom' 타이틀곡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는 발매 당일 한터차트 실시간 차트 5위, 멜론 최신 차트 32위에 등극하는 등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거두고 있다. 더불어 국내외 K팝 팬들의 타이틀곡에 대한 극찬도 이어지고 있다.
새 앨범 'Rose Blossom' 타이틀곡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는 차갑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세상 속에서 품고 있는 희망과 꿈을 장미에 비유한 트랙으로 결코 꺾이거나 시들지 않고 아름답게 활짝 피우겠다는 하이키의 의지를 담았다.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 작사는 데이식스(DAY6) 영케이(Young K), 작곡은 홍지상이 맡아 '믿고 듣는 하이키'를 완성했다.
타이틀곡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 이외에도 신보 'Rose Blossom'에는 'Ring the Alarm', 'Crown Jewel'(Feat. Tachaya), 'You Are My Key'(for M1-KEY), 'Dream Trip', 'ATHLETIC GIRL'(2023 Remaster) 등 신곡 5곡과 보너스트랙 2곡을 포함해 총 7곡이 수록됐다. 'Dream Trip'은 우주소녀 엑시가 작사와 작곡을, 'Crown Jewel'에는 'The Voice Thailand' 시즌1의 준우승자인 Tachaya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한편, 지난 5일 첫 번째 미니앨범 'Rose Blossom'을 발매한 하이키는 타이틀곡 '건물 사이에 피어난 장미'로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하며 활발한 컴백 활동을 이어간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GLG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