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OMG’ ‘Ditto’ 흥행 쌍끌이

안병길 기자 2023. 1. 7. 09: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 어도어



뉴진스(NewJeans)의 타이틀곡 ‘OMG’가 선공개 곡 ‘Ditto’와 함께 쌍끌이 흥행을 하고 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가 7일 발표한 최신 주간차트(1월 5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싱글 앨범 ‘OMG’의 동명 타이틀곡 ‘OMG’는 글로벌 ‘주간 톱 송’에 진입하며 95위에 자리했다. 이 곡은 또한 한국 2위, 싱가포르 4위, 대만 6위 등 총 13개 국가/지역별 ‘주간 톱 송’에 진입했다.

지난달 선 공개된 수록곡 ‘Ditto’는 한국, 태국 등 4개 국가/지역별 ‘주간 톱 송’ 1위 등 총 20개 국가/지역별 차트에 이름을 올렸고, 글로벌 ‘주간 톱 송’에도 자리를 잡았다. 공개된 첫 주 81위로 글로벌 ‘주간 톱 송’에 진입했던 ‘Ditto’는 2주 차(12월 29일 자) 48위에 이어 3주 차(1월 5일 자) 차트에 21위로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렸고 한국, 태국, 대만 ‘주간 톱 송’에서는 2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뉴진스는 2주 연속 한국 ‘주간 톱 아티스트’ 1위에 올랐으며 글로벌 차트에서 63계단 상승한 87위, 일본 차트에서는 8계단 오른 25위에 자리매김했다.

한편, 뉴진스는 오늘(7일) 태국 방콕의 라자망갈라 국립 경기장에서 열리는 ‘제37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틱톡’에서 디지털 음원 부문 및 신인상 후보에 올라 수상을 노린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