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7·8일[TV하이라이트]
호화! 사치! 상상만 했던 환상의 중동
■배틀트립 시즌2(KBS2 토 오후 10시40분) = MC 허경환이 이번엔 팀장이 아닌 여행 설계자로 나선다. 허경환과 그룹 ‘SG워너비’ 김용준이 함께 떠나는 ‘버킷리스트 격파 여행’. 두바이와 아부다비에서 한겨울의 여름을 만끽한다. ‘하늘 위의 천국’ 360도 인피니티풀에서 네 가지 풍경을 즐기고, 세계 유일 도심 속을 가로지르는 액티비티 ‘엑스라인 두바이 마리나’ 집라인 체험을 하며 하늘을 날아본다. 금 커피와 금 아이스크림, 대추야자도 맛본다. 음식부터 액티비티까지 화려함의 끝판왕을 보여줄 허경환과 김용준의 ‘허준 투어’를 함께 떠난다.
강요된 단합은 끝…소통 방식을 바꿔라
■비즈니스 리뷰 원데이 스쿨(EBS1 토 오전 5시30분) = 코로나19 팬데믹은 일상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기대 이상의 편리함을 가져온 비대면의 시대에 반대로 조직 분위기는 더 서먹해졌다. 과거에는 회식으로 일터 밖에서 조직 분위기를 끌어올리려고 애썼지만, 이제는 세상의 패러다임이 바뀌었다. 다수의 기업에서 조직문화를 경험하고 이끌어온 박태현 팀과리더이야기 대표가 ‘월요일 아침 회의, 무슨 말로 시작할까’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박 대표는 “일터의 분위기가 달라지기를 원한다면 소통 방식 그 자체를 바꿔야 한다”고 말한다.
공부를 시키려면 공부방을 없애자
■SBS 스페셜 <체인지>(SBS 일 오후 11시5분) = 집마다 구조는 다르지만, 아이가 공부할 시기가 되면 부모들은 비슷한 고민을 한다. 바로 ‘내 아이의 공부방을 어떻게 꾸며줄 것인가’에 관해서다. 부모들은 공부방에서 열심히 공부하는 아이의 모습을 꿈꾼다. 하지만 닫힌 방문 속 아이가 공부를 하는 건지, 노는 건지 불안하기만 하다. 이에 <SBS 스페셜> 제작진은 그동안 자녀교육에서 제대로 다뤄지지 않았던 ‘공부 공간’의 중요성에 대해 주목했다. 공부 환경의 혁신을 가져올 특별한 자녀 교육실험 ‘공부방 없애기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