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맥켄 코리아, 캠페인 선정 ‘2022 올해의 광고회사’ 2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니버설 맥켄 코리아(UM 코리아)가 2022년 12월 글로벌 광고 권위지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이 선정하는 '올해의 광고회사(Agency of the Year 2022)'의 '미디어 에이전시'·'디지털 에이전시' 두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유니버설 맥켄 코리아는 캠페인지 올해의 광고회사 외에도 세계적인 미디어 에이전시 산업 평가기관인 '레크마'의 Quali-score 평가에서도 2022년 국내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유니버설 맥켄 코리아(UM 코리아)가 2022년 12월 글로벌 광고 권위지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이 선정하는 ‘올해의 광고회사(Agency of the Year 2022)’의 ‘미디어 에이전시’·‘디지털 에이전시’ 두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특히 미디어 에이전시 부문에서는 7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이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 회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광고 PR 커뮤니케이션 기업의 연간 성과를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미디어’,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PR’, ‘B2B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등의 부문으로 나뉘어 한 해 동안 부문별 가장 높은 성과를 기록한 광고회사에 올해의 광고회사 상을 수여한다.
유니버설 맥켄 코리아는 ‘올해의 한국 미디어 에이전시’ 금상을 수상하며, 네 번째 금상이자 7년 연속 올해의 미디어 에이전시 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뤘다.
뿐만 아니라 ‘올해의 한국 디지털 에이전시’ 부문에서는 2020년 은상 수상에 이어 2022년 금상 수상을 했다.
유니버설 맥켄 코리아는 캠페인지 올해의 광고회사 외에도 세계적인 미디어 에이전시 산업 평가기관인 ‘레크마’의 Quali-score 평가에서도 2022년 국내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플래티어, 3분기 매출 134.3억원·순이익 22.4억원
- "내년 광고 시장 저성장 국면…변화에 기민하게 반응해야"
- 패스트캠퍼스, 디지털 마케팅 마스터즈 1기 활동 시작
- 위픽코퍼레이션, ‘틱톡' 광고 공식 파트너 선정
- 카페24, 매출 늘리는 ‘리워드 마케팅’ 서비스 제공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