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주간 뉴스매거진 ‘Weekly News Highlights’ 신설

손봉석 기자 2023. 1. 6. 20: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리랑TV



아리랑TV가첨단 가상현실 스튜디오를 도입한 주간 뉴스매거진 ‘Weekly News Highlights’를 신설해 7일부터 매주 토요일 낮 12시에 방송한다.

‘Weekly News Highlights’는 아리랑TV의 최신 NDI(Network Device Interface) IP스튜디오인 스마트라이브스튜디오(Smart LIve Studio)의 가상 스튜디오(Virtual Studio) 시스템을 도입하여 차별화된 영상을 제공한다.

기존 뉴스 방송의 경우 일반적인 오프라인 스튜디오에서 진행되어 공간 표현의 한계가 존재했다. 하지만 가상 스튜디오(Virtual Studio)의 경우 가상현실의 입체감 있는 세트로 시청자가 실제인지 가상인지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섬세한 가상 스튜디오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

차별화된 영상 뿐만 아니라 한 주간의 주요 뉴스를 소개하고 주요 이슈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당 기자와 함께 분석하는 코너를 마련하여 글로벌 시청자들이 대한민국의 이슈를 쉽고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아리랑TV측 설명이다.

‘Weekly News Highlights’는 아리랑TV에서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MAX’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MAX’ 프로젝트란 메타버스(Metaverse),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확장 현실(Extended Reality)의 약자로, 아리랑TV의 융합기술센터 기술연구소를 중심으로 차세대 방송시스템 개발연구(R&D) 성과를 바탕으로 기획되었다.

아리랑TV의 MAX 프로젝트는 기존 방송사의 하드웨어 중심의 방송시스템 설계와는 다르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융합한 고효율의 IP 비디오 제작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국내 방송사 시스템을 선도적인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좋은 예시가 될 것으로 관측된다.

아리랑TV는 를 기점으로 향후 MAX 프로젝트를 확장하면서 메타버스, 인공지능 앵커, 가상 현실 등 최신 융합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방송에서 접할 수 없는 신선하고 다양한 영상을 통해 글로벌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