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미래컴퍼니, 3D ToF 카메라 큐브아이 신제품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래컴퍼니는 지난 5일(현지 시각)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에서 3D(3차원) ToF(비행시간 거리 측정) 카메라인 큐브아이 신규 라인업을 공개했다.
미래컴퍼니에 따르면 신제품 카메라는 먼 거리에 위치한 피사체까지 정확하게 인식하는 게 장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컴퍼니는 지난 5일(현지 시각)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에서 3D(3차원) ToF(비행시간 거리 측정) 카메라인 큐브아이 신규 라인업을 공개했다.
미래컴퍼니에 따르면 신제품 카메라는 먼 거리에 위치한 피사체까지 정확하게 인식하는 게 장점이다. 적·녹·청(RGB) 카메라를 통한 색 정보와 거리 정보를 맵핑하는 기술도 탑재돼있다. 색 정보와 거리 정보를 각 픽셀 단위까지 측정할 수 있고 인지기반 알고리즘을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앱)에 쓰일 수 있다.
이날 미래컴퍼니의 부스에서는 신제품을 활용한 안면인식, 빈피킹, 가상터치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카메라에 방문객의 정보를 입력하면 어울리는 옷을 추천해주거나 가상터치 기술을 통해 드럼을 연주하는 콘텐츠 등이 마련됐다. 차량 안에서 네비게이션, 전화, 음악, 공조 기능 등을 쉽게 제어할 수 있는 콕핏 솔루션도 선보였다.
미래컴퍼니 관계자는 “큐브아이 신규 라인업에 대한 글로벌 바이어들의 관심이 높다”며 “최초로 선보인 RGB-D 맵핑 기술의 강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안면인식, 오토모티브, 스마트 리테일, 로봇 등의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과 협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고객사 발굴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