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스민 비운 사이에…최고 외인 노리는 흥국생명 옐레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자프로배구 흥국생명 외국인 선수 옐레나 므라제노비치(26)가 막강 화력을 뽐내고 있다.
감독 경질 사태 후 팀이 흔들리고 있지만 옐레나는 GS칼텍스전 5세트에서 맹활약하며 승리 주역이 됐다.
옐레나는 5세트에서 전체 15점 중 9점을 책임졌고 그 중 후위 공격이 6개에 달했다.
올 시즌 전 외국인 선수 트라이아웃에서 흥국생명으로 옮긴 옐레나는 현재 득점 3위, 공격 3위, 후위 공격 2위, 퀵오픈 공격 1위 등으로 전 부문에서 향상된 기록을 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옐레나, GS칼텍스전 5세트에 9득점 책임
현대건설 야스민의 5세트 집중력 방불
야스민은 부상 신음…옐레나 활약 주목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여자프로배구 흥국생명 외국인 선수 옐레나 므라제노비치(26)가 막강 화력을 뽐내고 있다. 감독 경질 사태 후 팀이 흔들리고 있지만 옐레나는 GS칼텍스전 5세트에서 맹활약하며 승리 주역이 됐다.
흥국생명은 지난 5일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2~2023 V-리그 여자부 GS칼텍스전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승리했다.
권순찬 감독 경질 후 분위기가 뒤숭숭했던 흥국생명은 4세트를 GS칼텍스에 내줬고 홈 관중석에는 불안감이 엄습했다. 그렇게 열린 마지막 5세트에서 옐레나가 발군의 기량을 선보였다.
6-6으로 맞선 중반 옐레나는 세터 김다솔의 토스를 받아 후위 공격을 성공시켜 팀에 리드를 안겼다.
이후 옐레나의 후위 공격 폭격이 시작됐다. 옐레나는 후위 공격을 4개 더 성공시켰다. 승리를 확정하는 마지막 퀵오픈 공격 때도 옐레나는 강력한 스파이크를 GS칼텍스 코트에 꽂아 넣었다.
옐레나는 5세트에서 전체 15점 중 9점을 책임졌고 그 중 후위 공격이 6개에 달했다.
이날 옐레나가 보여준 가공할 공격력은 현대건설 야스민이나 KGC인삼공사 엘리자벳에 비교할 만했다. 특히 현대건설 무패 행진을 이끌던 야스민의 5세트 집중력에 빗댈 만했다.
하지만 공수 양면에서 최고 외국인 공격수로 평가 받는 야스민은 허리 부상 후 시술로 결장 중이다. 지난해 연말부터 다음달 초까지 결장이 예정돼 있다. 시술 후 어느 정도 예전 기량을 되찾을지도 미지수다.
야스민이 부상에서 회복하는 사이 옐레나가 V-리그를 호령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출신인 옐레나는 발전한 기량을 뽐내고 있다. 옐레나는 지난 시즌 인삼공사 소속으로 V-리그에서 뛰며 득점 5위(672점), 공격 종합 5위(성공률 39.44%), 후위 공격 4위(42.31%)에 올랐다.
올 시즌 전 외국인 선수 트라이아웃에서 흥국생명으로 옮긴 옐레나는 현재 득점 3위, 공격 3위, 후위 공격 2위, 퀵오픈 공격 1위 등으로 전 부문에서 향상된 기록을 내고 있다.
승부처에서 뛰어난 공격력을 뽐내고 있는 옐레나가 흔들리는 흥국생명을 우승으로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