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인데 탄수화물 폭탄... '가짜 고단백' 들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단백 식품인 줄 알았던 인기 닭가슴살 소시지 제품의 단백질 함량이 표기보다 낮다는 폭로가 나왔다.
타사의 닭가슴살 소시지보다 단백질 함량은 높고 탄수화물 및 지방 함량은 낮지만 맛에는 별 차이가 없었기 때문.
닭가슴살 소시지가 가공 안 된 닭가슴살보다 부드러운 건 지방 등이 첨가됐기 때문인데, 검사 결과 실제 지방 함량이 제품 표기 함량보다 높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단백 식품인 줄 알았던 인기 닭가슴살 소시지 제품의 단백질 함량이 표기보다 낮다는 폭로가 나왔다. 탄수화물 함량은 표기보다 훨씬 높았다.
논란이 일자 식품업체 '랭킹닭컴'은 지난 3일 홈페이지 공지문을 통해 해당 제품의 표기 문제에 대해 사과하고, 제조사에 사실 확인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현재 판매가 중단된 상태다.
랭킹닭컴에서 1000만 개 이상 팔린 해당 소시지의 성분 표시를 문제 삼은 건 한 유튜버다. 식품 고발 콘텐츠를 제작하는 유튜버 '너구리다고'는 지난 2일 해당 소시지 제품의 성분 표시와 실제 영양성분에 차이가 있다고 폭로했다.
너구리다고가 영양 분석을 의뢰한 결과에 의하면 이 제품의 단백질 함량은 19.3g, 탄수화물 7.9g, 지방 7.1g, 당류 3.7g, 포화지방 2.2g이다.
제품에 표기된 영양 수치는 단백질 28g, 탄수화물 1g 미만, 지방 2.1g, 당류 1g 미만, 포화지방 0.7g이다. 단백질은 검사 결과보다 8.7g 많게 표기돼 있고, 탄수화물은 약 7g 적게 표시돼 있다. 지방, 포화지방, 당류도 실제보다 적은 것으로 표기해 단백질 함량이 높은 고단백 식품으로 둔갑시켰다.
가공을 최소화한 닭가슴살은 퍽퍽한 식감 때문에 먹기 쉽지 않다. 그래서 대안으로 등장한 게 닭가슴살 소시지다. 식감이 부드럽고 맛이 좋으며 먹기 편해 단백질 식품 시장에서 점점 판매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너구리다고는 문제가 된 소시지의 식감과 맛에 의구심을 가졌다. 타사의 닭가슴살 소시지보다 단백질 함량은 높고 탄수화물 및 지방 함량은 낮지만 맛에는 별 차이가 없었기 때문. 제조사가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게 아니라면 표기를 속였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 성분 검사를 의뢰했다. 닭가슴살 소시지가 가공 안 된 닭가슴살보다 부드러운 건 지방 등이 첨가됐기 때문인데, 검사 결과 실제 지방 함량이 제품 표기 함량보다 높았다. 단백질과 탄수화물 함량 역시 표기와 큰 차이를 보여 이번 폭로 내용이 사실로 확인되면 믿고 구매해온 소비자들을 기만한 꼴이 된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밥 먹기 전 먹으면 뱃살 빠지는 음식 Best 5 - 코메디닷컴
- '염증' 막아야 중병 예방, 끊어야 할 습관 vs 좋은 음식 - 코메디닷컴
- 과학이 알아낸 100세 장수인의 특징 - 코메디닷컴
- 알코올 빠르게 없애준다... 지친 간을 돕는 음식들 - 코메디닷컴
- A형 '이것' 안맞아...혈액형 다이어트 어때요? - 코메디닷컴
- 아파트에서 추락한 여성을 손으로.. 생명의 은인은? - 코메디닷컴
- 한겨울 더 위험한 혈압…'이것'부터 줄여야 - 코메디닷컴
- 뇌의 ‘혈관 청소’ 돕는 생활습관들.. 치매는? - 코메디닷컴
- 술, 담배부터...췌장암 피하려면 개선해야 할 요인 4 - 코메디닷컴
- 아침에 '이런 증상', 당뇨병 위험 높다 - 코메디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