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서 캠핑 즐긴다…코오롱글로텍 ‘2023 울라 윈터 피크닉’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byd@mk.co.kr) 2023. 1. 6. 16: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릉크루즈와 손잡고 개최
오는 10일부터 2월 28일까지
울릉도 겨울 관광 활성화 기대
[사진출처 = 코오롱글로텍]
코오롱글로텍과 울릉크루즈는 오는 10일부터 울릉도 나리분지에서 ‘2023 울라 윈터 피크닉’ 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2023 울라 윈터 피크닉’은 전국 최고 강설량을 자랑하는 울릉도에서 아름다운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겨울 눈꽃 축제다. 울릉도 유일의 평야 지대인 나리분지에서 캠핑과 백패킹을 즐길 수 있다.

코오롱글로텍에 따르면 이번 축제에는 울릉도 대표 캐릭터인 울릉도 고릴라 ‘울라(ULLA)’의 높이 17m 초대형 아트 벌룬과 조형물이 설치된다.

주위에는 코오롱스포츠의 텐트와 장비를 체험할 수 있는 캠핑 존과 감성 캠핑을 경험할 수 있는 이글루 존이 마련돼 별도의 장비 없이도 누구나 무료로 겨울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의 캠핑 장비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대여가 가능하다.

눈이 많이 내리는 울릉도 특성을 활용한 스노우슈즈 체험, 노르딕스키 체험, 겨울왕국 말썰매 및 승마 체험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부대 프로그램은 사전 및 현장 예약으로 참여 가능하며, 별도의 이용료가 발생한다.

참여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울릉크루즈에서 제공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천부항에서 나리분지까지 행사 기간 내 상시 운행한다.

이번 행사 체험부터 울릉도 관광까지 모두 가능한 체험단 또한 이달 23일까지 모집한다. 선발된 40팀에게는 왕복 배편을 비롯해 울릉도 아웃도어 미션 게임 ‘울릉도 시그널’ 이용권, 울라 윈터 피크닉 전용 굿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울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오롱글로텍 관계자는 “그 동안 울릉도하면 겨울에 가기 어려운 섬이란 인식이 컸다”며 “그러나 울릉크루즈와 같은 대형 여객선의 취항으로 결항과 멀미 등 불리한 여행 조건이 개선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이번 겨울 눈꽃 축제로 많은 분들이 겨울 울릉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울릉도가 캠핑과 백패킹의 성지로 거듭나는 데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