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ARIRANG 종합채권 액티브' ETF 10일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한화자산운용의 'ARIRANG 종합채권(AA-이상)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1종목을 오는 1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KAP 종합채권지수를 기초지수로 한다.
해당 지수는 가격평가가 가능한 국내채권 전체 종목 중 AA- 이상 등급과 잔존만기 3개월 이상의 종합채권(국고채·통안채·특수채·금융채·회사채 등 국내에서 발행되는 채권의 다양한 섹터에 분산 투자)으로 구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한국거래소는 한화자산운용의 ‘ARIRANG 종합채권(AA-이상)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1종목을 오는 1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6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KAP 종합채권지수를 기초지수로 한다. 해당 지수는 가격평가가 가능한 국내채권 전체 종목 중 AA- 이상 등급과 잔존만기 3개월 이상의 종합채권(국고채·통안채·특수채·금융채·회사채 등 국내에서 발행되는 채권의 다양한 섹터에 분산 투자)으로 구성된다.
상장 배경으로는 증시 변동성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안전자산으로서 투자 대안을 제시하고 자산배분 측면에서 채권형 ETF 필요성이 지속되고 있다는 점이 꼽힌다.
약 30종목에 대한 부분복제를 통해 일정 수준 비교지수를 추종하며 적극적인 액티브 전략으로 초과성과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용한다는 방침이다.
1좌당 예상 가격은 10만원이며 예상 신탁원본액은 505억원이다. 총보수는 0.045%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물려받은 만큼만 세금 낸다"…상속세 개편 논의 속도
- 여중생과 성관계 하려던 男 잡고 보니
- '침묵의 112 신고' 출동해보니… 입 모양으로 '살려달라' 울먹인 女
- "오늘 풀려나죠?"..경찰관 때려도 웃었던 중학생들
- 참사 후 휴대폰 바꾼 용산구청장…"제가 영악하지 못해서"
- 역대급 어닝쇼크에도…삼성전자, 주가 오른 이유는 (종합)
- [단독]'합격 번복' 양정고...면접 방식도 당일 일방 변경 논란
- 제대로 뿔난 김연경 "이런 팀 있을까..부끄럽다"
- "이기영 사이코패스 진단 불가"...이유는?
- '깡통전세'로 1억 손해…法 "중개사, 4000만원 배상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