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청소년 IT 교육에 비지땀 흘린 웹젠

장동준 기자 2023. 1. 6. 15: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젠(대표 김태영)이 2022년 한 해 동안 4000여 명에 육박하는 청소년에게 IT 관련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6일 밝혔다.

웹젠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은 3년 만에 '청소년 코딩공작소' 오프라인 교육을 재개했다.

청소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과 과의존 위험군에 대한 상담치료를 지원하고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의 전문 인력과 함께 기획한 선용 교육 프로그램이다.

웹젠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2022년 사업 사례를 확인하며, 올해 사회공헌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협력 지속, ‘일상의 재개’와 ‘사회적 책임’에 주력
문제 중심학습을 배우는 SW 메이킹 프로젝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2022년 한 해 동안 4000여 명에 육박하는 청소년에게 IT 관련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쳤다고 6일 밝혔다.

웹젠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은 3년 만에 '청소년 코딩공작소' 오프라인 교육을 재개했다. 교육내용을 실생활에 응용하는 방식과 과정을 겨뤄보는 오프라인 경연 프로그램 '챌린지 프로젝트'를 시범적으로 도입했고, '굿게이머 교실'을 신설해 게임 과몰입 예방을 위한 활동 및 프로그램도 편성했다.

우선 '청소년 코딩공작소' 교육 이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린 '챌린지 프로젝트'에는 6개 고등학교의 총 11팀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대상을 수상한 팀에는 웹젠이 아이디어 특허출원 심사에 필요한 비용을 전액 지원했다.

'굿게이머 교실'은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과의 협력으로 기획 및 운영했다. 청소년의 자기조절 능력 함양과 과의존 위험군에 대한 상담치료를 지원하고자 성남시청소년재단의 전문 인력과 함께 기획한 선용 교육 프로그램이다.

첫 사례임에도 성남지역 15개 초등학교 학급, 2400여 명이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단체의 참가신청 비율이 높아 단체 참가자를 대상의 전문성을 갖춘 인터넷 과몰입 예방교육 프로그램으로 더 확대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코딩 경연 프로그램 '챌린지 프로젝트'

웹젠의 기존 프로그램들도 꾸준히 지역 청소년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역 학교 연계 '청소년 코딩랩'의 349명을 비롯해 700여 명의 실인원들이 SW메이킹 프로젝트 등의 프로그램과 시설 공간 무료 공유에 참여했다.

각급 초등학교에는 교과목 연계로 담당 강사를 파견해 '청소년 코딩랩' 수업을 운영하고, 고등학생들에게는 '문제 중심학습' 위주의 전기전자회로와 코딩 활동의 'SW메이킹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교육 활동을 펼쳤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는 초등학생 대상의 '앱 인벤터' 교육, 고등학생 대상 '아두이노' 등 총 700여 명에게 기존의 교과목 연계 프로그램을 더욱 심화하고 정례화했다. 이외 사회적 배려대상 청소년들에게는 별도로 마련한 기초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웹젠은 성남시청소년재단과 2022년 사업 사례를 확인하며, 올해 사회공헌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챌린지 프로젝트' 및 '굿게이머 교실' 등의 새로운 프로그램을 심화하고 발전시켜 선보일 계획이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