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398호, "스팀 어워드 2022 발표...'엘든 링' GOTY"

최종봉 2023. 1. 6. 15: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지난해 최고의 게임을 선정한 스팀과 함께 가전박람회 CES 2023에서 새로운 소식을 공개한 소니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스팀 어워드 2022 발표...'엘든 링' 올해의 게임 선정
스팀에서 유저들의 투표를 받아 각 분야에서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스팀 어워드'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올해의 게임(게임 오브 더 이어, GOTY)'에는 프롬소프트웨어의 '엘든 링'이 선정됐는데요.

또, '엘든 링'은 올해의 게임만 아니라 '내가 못 하는 최고의 게임'에도 오르며 2관왕을 달성했습니다.

이와 함께 공개된 지 시간은 지났지만 꾸준히 콘텐츠 업데이트를 이어온 게임에게 주는 '어버이의 은혜' 부문에는 '사이버펑크 2077'이, 참신한 플레이를 선보인 게임에게 주는 '가장 혁신적인 게임플레이'에는 '스트레이'가 선정됐습니다.

*다음은 스팀 어워드에서 선정된 게임 목록입니다.

올해의 게임 - 엘든 링
올해의 VR 게임 - 히트맨 3
어버이의 은혜 - 사이버펑크 2077
함께하면 더 재밌어 - 라프트
뛰어난 비주얼 스타일 -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가장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 스트레이
내가 못 하는 최고의 게임 - 엘든 링
최고의 사운드트랙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
압도적인 스토리를 자랑하는 게임 - 갓 오브 워
부담 없이 즐기는 게임 -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
어디서나 즐기기 좋은 최고의 게임 -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

2. '라스트 오브 어스' 멀티플레이 컨셉 아트
너티독이 준비 중인 '라스트 오브 어스' 멀티플레이 게임의 콘셉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콘셉 아트에서는 거대한 폐유람선을 바라보고 있는 두 명의 생존자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닐 드럭만 너티독 공동 대표는 너티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하반기 '라스트 오브 어스' 멀티플레이 게임에 대해 몇 가지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올해 '라스트 오브 어스'는 출시 10주년을 맞이하며 오는 15일에는 HBO에서 원작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동명의 실사 드라마도 방영됩니다.

3. '페이데이 3' 연내 출시 확정
범죄 협동 게임 '페이데이'의 최신작 '페이데이 3'가 연내 출시됩니다.

이번 작품에서는 1편의 주역이었던 달라스, 체인스, 울프, 혹스턴이 돌아오며 미국의 뉴욕을 무대로 은행강도 등의 범죄를 펼치게 됩니다.

'페이데이 3'는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PC로 출시될 계획입니다.

4. 플레이스테이션VR2 용 '그란투리스모 7' 공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23'에서 소니가 오는 2월 22일 출시하는 PS5용 VR 기기 '플레이스테이션VR2'의 타이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VR2의 론칭 타이틀은 약 30개 이상이 될 예정이며 이 중에는 PS5 독점 레이싱 게임인 '그란투리스모 7'의 VR 버전도 포함됐습니다.

별도의 콘텐츠 구매 없이 무료 업데이트를 통해 '그란 투리스모 7'을 플레이스테이션VR2로 즐길 수 있습니다.

5. PS5 전 세계 3000만 대 판매 기록
짐 라이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대표가 CES 2022에서 자사의 PS5 판매량이 2022년 12월 기준 3000만 대를 넘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출시 초기부터 지금까지 겪었던 물량 부족에 대한 부분도 해소됐는데요.

짐 라이언 대표는 "이제 전 세계 누구나 소매업체에서 PS5를 쉽게 찾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6. 지포스 나우, 현대자동차에 탑재
엔비디아가 현대자동차, BYD, 폴스타 등 자동차 기업과 협력해 자사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지포스 나우를 탑재합니다.

알리 카니 엔비디아 오토모티브 부문 부사장은 CES 2023 기간 "지포스 나우가 당신의 차에 있는 스크린으로 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지포스 나우에는 약 '사이버 펑크 2077' '데스티니 2' '원신' '파크라이 6' 등 1000개 이상의 게임이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한편, 엔비디아는 얼티밋 멤버십 등급 유저를 대상으로 지포스 나우에 RTX 4080급 게임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7. 고전 게임 '시스템 쇼크' 리메이크 3월 출시
고전 호러 액션 어드벤처 게임 '시스템 쇼크' 리메이크 타이틀의 오는 3월 PC 출시가 확정됐습니다.

이번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지난 2016년 후원 사이트인 킥스타터에서 유저들의 모금을 받아 진행됐으나, 다소 지지부진한 개발 진척을 보여왔습니다.

원작 '시스템 쇼크'는 지난 1994년 MS-DOS로 최초 출시된 바 있으며 당시 시대를 앞서간 시스템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