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산업장관에 "노약자 이용 기관 난방 제한 두지 말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6일 어린이·어르신 등이 이용하는 공공기관의 난방온도 제한을 두지 말라고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게 지시했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은 참모들과의 회의에서 공공기관 난방온도 제한과 관련해 이같이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6일 어린이·어르신 등이 이용하는 공공기관의 난방온도 제한을 두지 말라고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게 지시했다. 관리자가 재량껏 운영하라는 뜻이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은 참모들과의 회의에서 공공기관 난방온도 제한과 관련해 이같이 지시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어린이와 연세 드신 분들,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 이용하는 시설 등은 적용 제외라 해도 현장에서 경직적으로 운용돼 불편이 크다”면서 “국민께서 추운 날씨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이 시설에 대해서는 시설 관리자 재량으로 운용하도록 철저한 현장 지도에 나서라”고 산업부 장관에게 특별지시했다.
취약계층의 난방비에 대해서도 “추위에 고통받지 않도록 지원책을 더욱 튼튼하게 강구하라” 고 당부했다.
안영국기자 a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ES 2023]조주완 LG전자 사장 "LG-애플카 협력, 누구도 확언할 수 없어"
- [CES2023 영상]LG전자, 입구부터 압도하는 '올레드 지평선'...장관이네요~절경이고요?
- [CES 2023]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LG전자 부스 방문...올레드·가전 살펴
- LG전자, 4분기 영업이익 655억원...전년 대비 91.2% 감소
- [숏폼] CES 2023 신박? 아니 대박!... 이색 제품 ‘열전’
- LG유플러스, 양자기술 적용 커넥티드카 보안기술 공개
- 尹, 산업장관에 "노약자 이용 기관 난방 제한 두지 말라"
- 새해 취업시장, 전기차 배터리 전문가 영입전 불붙어
- 한덕수 총리, 인천공항 방역현장 재방문…“실내 마스크 해제, 中 변수”
- 국회, 본회의 열고 '이태원 국정조사 특위 활동 기간 연장'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