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오는 10일 오전 검찰 출석… '성남FC 광고비' 관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마침내 검찰에 출석한다.
안호영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6일 의원총회(의총) 비공개 전환 직후 국회 본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 대표가 성남시민프로축구단(성남FC) 광고비 사건과 관련해 오는 10일 오전 10시 30분에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에 출석한다"고 밝혔다.
안 수석대변인도 "이 대표는 (검찰에) 당당하게 출석해서 조사에 임하겠다는 입장을 이미 밝힌 바 있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마침내 검찰에 출석한다.
안호영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6일 의원총회(의총) 비공개 전환 직후 국회 본청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 대표가 성남시민프로축구단(성남FC) 광고비 사건과 관련해 오는 10일 오전 10시 30분에 수원지방검찰청 성남지청에 출석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그동안 검찰 수사와 관련해 당당하게 조사받겠다는 입장을 밝혀왔다. 다만 민주당은 동료의원 동석과 소환 방식 등은 밝히지 않았다.
안 수석대변인도 “이 대표는 (검찰에) 당당하게 출석해서 조사에 임하겠다는 입장을 이미 밝힌 바 있다”고 했다.
이어 “검찰과 변호인이 그동안 출석 날짜를 조율해왔다”고 덧붙였다.
최기창기자 mobydi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ES 2023]조주완 LG전자 사장 "LG-애플카 협력, 누구도 확언할 수 없어"
- [CES2023 영상]LG전자, 입구부터 압도하는 '올레드 지평선'...장관이네요~절경이고요?
- [CES 2023]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LG전자 부스 방문...올레드·가전 살펴
- 이재명, 오는 10일 오전 검찰 출석… '성남FC 광고비' 관련
- '아바타: 물의 길' 글로벌 매출 15억달러 돌파…월드와이드 박스오피스 10위 진입
- '최악의 아동 성범죄자' 영 범죄수사국 개발한 SW에 덜미
- 푸틴, 러軍에 '36시간 휴전' 명령...우크라 "속임수"
- 美, 北무인기 탐지했나 질문에 "역내 전체 정보능력 갖춰"
- [업무보고]콘텐츠 모든 산업에 필요…2023년은 교육개혁 원년
- FTX 창업자 전 여친, 어쩌다 110년 징역 범죄자 됐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