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VR기능, 무게는 625g…헤드셋으로 '몰입형 메타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TC VIVE는 플래그십 올인원 VR(가상현실)기기 VIVE(바이브) XR 엘리트(Elite)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제품은 MR(혼합 현실)과 VR 기능을 모두 탑재하면서도 625g의 무게로 휴대성이 좋다.
HTC VIVE는 향후 신규·클래식 게임 등 100개의 새로운 MR·VR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HTC VIVE는 올해 중 얼굴·시선 트래커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VR 헤드셋 '바이브 XR 엘리트' 출시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HTC VIVE는 플래그십 올인원 VR(가상현실)기기 VIVE(바이브) XR 엘리트(Elite)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제품은 MR(혼합 현실)과 VR 기능을 모두 탑재하면서도 625g의 무게로 휴대성이 좋다. 패스스루(Passthrough) 비디오 모드를 활용하면 VR 이상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테이블에서 캐릭터가 뛰어 노는 게임을 하거나 피아노에 실시간 오버레이 그래픽을 통해 악기 연주를 배울 수 있다. 여러 장치에 호환·결합이 가능하다.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와 같은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물론 게임, 피트니스, 다양한 업무 협업까지 활용할 수 있다.
USB(이동식 저장장치)-C를 통해 PC에 쉽게 연결도 가능하다.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다양한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또 안경 형태로 쉽게 변형할 수 있는 모듈식 디자인을 채택했다. 배터리를 제거하고 전용 패드를 장착하면 안경 형태의 VR 글래스로 활용할 수 있다.
HTC VIVE는 향후 신규·클래식 게임 등 100개의 새로운 MR·VR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신제품은 헤드셋, 2x 컨트롤러, 헤드셋 배터리 크래들로 구성됐다.
HTC VIVE는 올해 중 얼굴·시선 트래커도 출시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