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SK가 투자했다고?"…CES 전시장에 '한국 빙수' 떴다 [CES 202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그룹 지주사인 SK㈜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CES 2023 야외전시장에 마련된 SK 푸드트럭에서 대체유단백질을 활용한 빙수를 선보였다.
이 빙수는 SK㈜가 투자한 미국 푸드테크 기업 퍼펙트데이가 만든 대체 유단백질을 얼린 뒤 갈아만든 것이다.
SK㈜는 CES 2023 행사 기간 동안 '탄소 배출 0(넷제로)'을 주제로 자사가 투자한 퍼펙트데이의 아이스크림과 빙수 등을 선보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그룹 지주사인 SK㈜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CES 2023 야외전시장에 마련된 SK 푸드트럭에서 대체유단백질을 활용한 빙수를 선보였다.
이 빙수는 SK㈜가 투자한 미국 푸드테크 기업 퍼펙트데이가 만든 대체 유단백질을 얼린 뒤 갈아만든 것이다. 퍼펙트데이는 2019년 세계 최초로 소에서 추출한 단백질 유전자로 발효유 단백질 생산에 성공했다. SK는 퍼펙트데이를 비롯한 대체 식품 업체 투자를 늘려가고 있다. 대체식품은 동물 단백질과 농축산업 방식 대신 콩, 버섯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 등으로 만든 식품이다.
SK㈜는 CES 2023 행사 기간 동안 ‘탄소 배출 0(넷제로)’을 주제로 자사가 투자한 퍼펙트데이의 아이스크림과 빙수 등을 선보였다. 다른 투자기업인 미국 네이처스 파인드의 크림치즈도 공개했다.
라스베이거스=김익환 기자 lovepe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무현 시절에도 지금보다는 비쌌다"…송도 아파트 '패닉'
- "이럴 줄 알았으면 계약할걸"…둔촌주공 포기 '후회막심'
- "중국인들이 잔뜩 사들였다"…코로나 이후 불티난 한국 제품 [이미경의 인사이트]
- [CES 현장] 삼성 부스 찾은 BMW 회장, 전장 기술 시연에 박수
- 시몬스, 임원 연봉 20% 자진 삭감…직원 연봉은 평균 5.9%↑
- '졸업사진 조작 논란' 고윤정 측 "악의적 비방·허위사실, 강력 법적 조치"[공식]
- 김영광, '짐종국' 찾았다…김종국 "욕심나는 몸"
- 한가인, ♥연정훈 아닌 회장님 아들과 결혼할 뻔?…"원래 꿈은 호텔리어" ('손없는날')
- 정서하, 속옷 드러낸 로우라이즈→수영복까지…보디프로필 공개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