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를 강타한 韓 감독 열풍 ‘준결승-결승 생중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남아의 월드컵' 2022 AFF 아세안축구선수권대회를 한국인 감독들이 지배하고 있는 가운데, 준결승과 결승전이 모두 생중계된다.
SBS 스포츠는 "박항서, 신태용, 김판곤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나라들이 모두 준결승에 오르면서 한국 축구 팬들의 관심도 역시 최고조에 달했다"며 "준결승 및 결승전 모든 경기는 SBS 스포츠를 통해 생중계 된다"고 6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남아의 월드컵’ 2022 AFF 아세안축구선수권대회를 한국인 감독들이 지배하고 있는 가운데, 준결승과 결승전이 모두 생중계된다.
SBS 스포츠는 “박항서, 신태용, 김판곤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나라들이 모두 준결승에 오르면서 한국 축구 팬들의 관심도 역시 최고조에 달했다”며 “준결승 및 결승전 모든 경기는 SBS 스포츠를 통해 생중계 된다”고 6일 전했다.
박항서 감독과 신태용 감독이 맞대결을 펼치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의 준결승 1차전은 6일 오후 6시 15분부터 생중계 될 예정이다.
선후배 지도자인 박항서, 신태용 감독은 동남아 축구를 강타한 ‘K-감독 열풍’의 주역들이다.
박항서 감독은 지난 2018 AFF 대회에서(당시 명칭 ‘스즈키컵’) 약체 베트남을 우승으로 이끌어 신드롬에 가까운 화제를 모았다.
그 뒤를 이어 신태용 감독이 인도네시아 국가대표팀 지휘봉을 잡으면서 한국인 지도자들의 동남아 진출은 더욱 탄력을 받았다.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에서 보낸 5년간의 지도자 생활을 마무리하고 이번 2022 AFF 대회를 끝으로 베트남 국가대표팀 지휘봉을 내려놓는다.
공교롭게도 마지막 우승으로 가는 길목에서 후배 신태용과 격돌하게 돼 두 사람의 벤치 대결에는 한국 팬들도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 말레이시아를 이끌고 동남아 축구계 명장 반열에 오른 김판곤 감독의 돌풍도 대회 초대형 이슈로 급부상 했다.
전통의 강자였지만 동남아 무대서 오랫동안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던 말레이시아는 김판곤 감독 부임 이후 43년 만에 아시안컵 본선에 진출하는 등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준결승에서 우승 후보로 꼽히는 태국을 만나게 되는 김판곤 감독은 진정한 시험대에 오른다. 말레이시아와 태국의 준결승 1차전은 7일 밤 9시 15분부터 SBS 스포츠를 통해 생중계 된다.
한국인 감독 3명이 지휘봉을 잡고 대격돌을 펼치게 된 준결승 및 결승전 경기는 6일 시작돼 오는 16까지 대장정을 이어간다.
준결승 및 결승전 경기는 홈-어웨이 방식으로 1, 2차전 맞대결을 치르게 되며 모든 경기는 SBS 스포츠를 통해 생중계 된다.
2022 AFF 아세안축구선수권대회 준결승 및 결승전 중계 일정
- 1/6(금) 오후 6시 15분 준결승 1차전 인도네시아:베트남
- 1/7(토) 밤 9시 15분 준결승 1차전 말레이시아:태국
- 1/9(월) 밤 9시 15분 준결승 2차전 베트남:인도네시아
- 1/10(화) 밤 9시 15분 준결승 2차전 태국:말레이시아
- 1/13(금) 밤 9시 15분 <결승 1차전> 대진 미정
- 1/16(월) 밤 9시 15분 <결승 2차전> 대진 미정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현무, 대상 수상 다음 날 몰골이…또 울컥 (나혼산)
- ‘♥송재희’ 지소연, 비키니 만삭 화보 “땡볕에서 벌겋게” [DA★]
- 김성오 혈투 끝에 사망→채종협♥서은수 눈물 (사장님을 잠금해제) [TV종합]
- 유재석 습기 찬 몰골로 새벽 납치돼…“또 뭐하는데?” (놀뭐)
- ‘후크 비리 의혹’ 이선희는 침묵, 이승기 “스승에게 누 끼치기 싫다”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