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혁신' 띄운 이재명… “정치가 국민 의지 제대로 반영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본격적으로 정치 개혁을 띄웠다.
이 대표는 6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민주당 정치혁신위원회(혁신위) 출범식에서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며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정치가 국민 개개인의 주권 의지를 제대로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당원이 주인인 민주정당을 만들고 국민 주권의지가 제대로 관철되는 정치 체제를 만드는 일 등이 민주당 혁신위의 역할"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본격적으로 정치 개혁을 띄웠다.
이 대표는 6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민주당 정치혁신위원회(혁신위) 출범식에서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며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정치가 국민 개개인의 주권 의지를 제대로 반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현재의 정치 구조가 국민의 의사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국민의 의사가 정치에 제대로 반영되느냐고 질문한다면 긍정보다는 부정이 더 많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당원이 주인인 정당을 언급하며 혁신위에 당내 민주주의 확대도 주문했다.
이 대표는 “당원이 주인인 민주정당을 만들고 국민 주권의지가 제대로 관철되는 정치 체제를 만드는 일 등이 민주당 혁신위의 역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진지한 토론을 통해 제대로 된 혁신안을 만들어 달라. 혁신이 현장에서 실천되도록 최선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최기창기자 mobydi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ES 2023]조주완 LG전자 사장 "LG-애플카 협력, 누구도 확언할 수 없어"
- [CES2023 영상]LG전자, 입구부터 압도하는 '올레드 지평선'...장관이네요~절경이고요?
- [CES 2023]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LG전자 부스 방문...올레드·가전 살펴
- [숏폼] CES 2023 신박? 아니 대박!... 이색 제품 ‘열전’
- LG유플러스, 양자기술 적용 커넥티드카 보안기술 공개
- 새해 취업시장, 전기차 배터리 전문가 영입전 불붙어
- 이재명, 오는 10일 오전 검찰 출석… '성남FC 광고비' 관련
- '아바타: 물의 길' 글로벌 매출 15억달러 돌파…월드와이드 박스오피스 10위 진입
- '최악의 아동 성범죄자' 영 범죄수사국 개발한 SW에 덜미
- 세브란스병원 산모용 비대면협진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