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레노버, 모션캡처 기기 '프로젝트 크로노스'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노버가 CES 2023에서 깊이 인식 기능을 갖춘 모션캡처 기기 '프로젝트 크로노스'(Project Chronos)를 공개했다.
프로젝트 크로노스는 깊이 정보를 인식하는 카메라를 내장했다.
레노버는 현재 개발자와 콘텐츠 공급업체, 서비스 업체와 함께 프로젝트 크로노스를 위한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권봉석 기자)레노버가 CES 2023에서 깊이 인식 기능을 갖춘 모션캡처 기기 '프로젝트 크로노스'(Project Chronos)를 공개했다.
프로젝트 크로노스는 깊이 정보를 인식하는 카메라를 내장했다. 몸에 별도 장치를 장착하지 않아도 카메라를 통해 사람의 움직임이나 자세, 얼굴 표정 등을 실시간으로 포착한다.
프로젝트 크로노스로 만들어진 아바타는 이용자의 움직임이나 표정 등을 실시간으로 반영하며 디스플레이포트나 HDMI 단자를 갖춘 TV와 모니터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본체는 디스플레이 아래 설치하거나 벽에 걸어둘 수 있고 카메라를 쓰지 않을 때는 아래쪽 방향으로 돌려 사생활 침해 등을 막을 수 있다.
레노버는 메타버스나 VR 환경, 혹은 버추얼 유튜버 등으로 활동할 때 모션 캡처 등을 위한 안경 등 별도 장비가 필요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레노버는 현재 개발자와 콘텐츠 공급업체, 서비스 업체와 함께 프로젝트 크로노스를 위한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시 시점과 가격 등은 미정이다.
권봉석 기자(bskwon@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ES 2023] 레노버, 듀얼 OLED 탑재 '요가북 9i' 첫 선
- [CES 2023] 한미마이크로닉스, 자체 개발 신제품 공개
- [CES 2023] 베일 벗은 소니 '플스카'…주행 중 영화·게임 즐겨
- [CES 2023] LG디스플레이, 메타 기술 적용한 '3세대 OLED TV 패널' 공개
- [CES 2023] 차량 전면이 헤드업 디스플레이...BMW, 'BMW i 비전 Dee' 공개
- [CES 2023] HP, 화상회의 강화 '드래곤플라이 폴리오' 공개
- [CES 2023] 델, 게임 스트리밍 서버 '컨셉 닉스' 2세대 공개
- "트럼프 인수위, 전기차 보조금 폐지"…이차전지주 급락
- 장재훈 현대차 사장, 부회장 승진…호세 무뇨스 첫 외국인 사장 선임
- '9만 비트코인', 하루만에 8만8천 달러 붕괴…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