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K, 경기게임마이스터고와 인재양성-산학협력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FK(대표 구창식)은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정석희)와 우수 인재 양성 및 채용확대 등 산학협력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지난 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창식 CFK 대표는 "우수한 게임인력을 꾸준히 양성하고 있는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와 산학협력을 구축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CFK(대표 구창식)은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정석희)와 우수 인재 양성 및 채용확대 등 산학협력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지난 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2020년 개교한 국내 유일 게임 맞춤형 고등학교로 현재 21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게임 콘텐츠 분야 전문인력을 꾸준히 양성하고 있다.
CFK와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 게임인을 양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 공동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최근까지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가 다양한 게임사와 산학협력을 구축하고 있는 가운데, CFK의 협력은 콘솔 퍼블리셔로서 드물게 체결한 사례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가 부여되고 있다.
CFK는 콘텐츠 프로바이더 역할을 지향하고 있다. 게임 분야에 콘텐츠 다운로드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국내외 역량 있는 게임을 여러 플랫폼으로 퍼블리싱하는 쪽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타 플랫폼의 이식개발, IP 리메이크 등 퍼블리셔로서는 독보적인 개발 조직도 갖추고 있어 게임사가 별도 부담 없이 보다 다양한 플랫폼으로 진출,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CFK와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는 ▲신규인력 수급 관련 협력 ▲교육과정 개발과 교재개발 자문 및 지원 협조 ▲기술지도 지원 협조 등 다양한 분야를 놓고 협력 사업을 추진 및 지원한다.
구창식 CFK 대표는 "우수한 게임인력을 꾸준히 양성하고 있는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와 산학협력을 구축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 양성을 위해 함께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정석희 교장은 "게임개발 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는 기존의 모바일이나 PC게임 이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학습 기회라고 생각하며, 이번 협력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잘 준비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FK, 횡스크롤 액션게임 '스마일모' 닌텐도스위치 버전 예약판매
- CFK "스마트TV 통해 게이밍 시장은 무한한 확장의 기회 지닐 것"
- CFK, SK브로드밴드 B tv에 콘솔게임 5종 입점
- CFK, '세이비어오브디어비스' 닌텐도스위치 연내 출시
- 네이버 "6년간 1조 투입해 AI 생태계 키운다"
- 비싸지는 스마트폰 두뇌...깊어지는 삼성의 고민
- 비트코인 '트럼프 효과' 세네…8만2천 달러도 돌파
- BMW가 수입차 1위 유지한 비결…"10년 전부터 고객 생각"
- 벤틀리, 전동화 계획 5년 늦어졌다…2035년 완전자동화 선포
- [인터뷰] "IoT와 생성 AI 융합 시작... 취약점 대비 시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