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유럽 역대 최고 탑 '소아즈', CLG 코치 합류
강윤식 2023. 1. 6. 11:08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6회 출전, 2회 준우승에 빛나는 LEC의 레전드 '소아즈' 폴 부아예가 북미 LCS의 CLG 코치로 합류한다.
CLG는 6일(한국 시각) 공식 SNS 계정을 통해 2023년 시즌 팀을 이끌 코치진을 발표했다. '소아즈'는 이 명단에 포함됐다. 지난 2021년부터 지도자 경력을 시작한 '소아즈'는 이번에 CLG에 입단하면서 처음으로 북미 무대에서 코치 생활을 하게 됐다.
'소아즈'는 현역 시절 LEC 우승 5회, 롤드컵 2회 준우승, 2회 4강 진출 등 굵직한 성적을 낸 LEC의 전설적인 탑 라이너다. 좋은 커리어와 함께 다양한 챔피언 폭을 구사하면서 변칙적인 플레이를 즐겼고 이로 인해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aAa 소속으로 처음 프로게이머를 시작했고 이후 대부분의 시간을 프나틱에서 보내며 커리어를 쌓았던 '소아즈'는 지난 2020년 LCS의 임모탈스에서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 이후 지난해 스프링 시즌 오스트리아의 웨이브 e스포츠로 들어가 잠시 현역에 복귀하기도 했지만, LDLC OL과 미라지 엘얀드라를 거치며 코치 활동을 했다.
한편, '소아즈'가 새롭게 둥지를 튼 CLG는 LCS의 명문 팀 중 한 팀으로 지난해에는 스프링 시즌 8위, 서머 시즌 4위를 기록했다.
강윤식 기자 (skywalker@dailyesports.com)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데일리e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