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 1월 2주 바다낚시] 1월에 꼭 맛봐야 할 해산물 2가지
검은 토끼해 계묘년이 밝았습니다. 새해부터 한파가 이어지며 연일 쌀쌀한 날씨가 매서운데요. 이럴 때일수록 건강관리가 필수입니다. 몸을 훈훈하게 데워줄 또는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음식이 중요하겠죠. 제철음식만한 게 없습니다.
김은 단백질이 가장 풍부한 해조류로 알려져 있는데요. 마른김 5장은 달걀 1개와 비슷한 단백질을 함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칼슘과 인은 물론 철과 같은 무기질이 풍부해 ‘바다가 인간에게 준 선물’이라고도 불리죠.
김은 주로 굽거나 조미를 해서 먹지만 두부에 김을 붙인 후 그 위에 양념을 입혀 바싹하게 구워낸 김두부조림도 겨울철 별미입니다.
일반적으로 과메기는 미역, 김과 함께 쌈을 싸서 주로 먹죠. 하지만 과메기를 처음 먹는 사람에게는 약간 비릿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과메기에 양파, 애호박, 당근, 쪽파를 잘게 다지고 노릇하게 구워 만드는 과메기 전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제철 해산물을 맛보면서 건강도 챙기고, 입맛도 살리는 겨울 보내길 바라면서 매경닷컴에서 1월 2주 바다낚시 정보 전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인천남항에서 킹스타호, 썬스타호, 대천항에서 수호천사호, 홍원항에서 도깨비호, 서도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비응항에서 하이원호, 군산원낚시, 마스터호, 서망항에서 진도제이제이호, 토너먼트호 입니다.
이번 주 서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1월 14일 토요일 조금, 1월 15일 일요일 무시입니다.
서해 남부 앞바다는 1월 14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됩니다. 1월 15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공현진항에서 성복호, 용마호, 창명호, 임원항에서 탐라호, 태평양호, 낙산항에서 동해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영일만항에서 뉴대양호, 라이징호, 올뉴태창호, 읍천항에서 뉴테크호, 감포항에서 에스코트호 입니다.
이번 주 동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1월 14일 토요일 조금, 1월 15일 일요일 1물입니다.
동해 남부 앞바다는 1월 14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3m 예상됩니다. 1월 15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국동항에서 명랑피싱호, 찰리호, 백호호, 완도항에서 뉴보디가드호, 신기항에서 돌풍호 입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궁항항에서 신광레져, 팔포항에서 경민피싱호, 우동항에서 동백호 입니다.
이번 주 남해 물때 정보입니다. 주말 물때는 1월 14일 토요일 조금, 1월 15일 일요일 1물입니다.
남해 동부 앞바다는 1월 14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3m 예상됩니다. 1월 15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됩니다.
이번 주 출조 예정인 선박은 모슬포항에서 희성호, 사계항에서 만석호, 당일바리호, 도두항에서 스마트호, 에이스호 입니다.
제주 주말 해상예보입니다. 제주 앞바다는 1월 14일 토요일 흐리고 파고는 1~3m 예상됩니다. 1월 15일 일요일 흐리고 파고는 1~2m 예상됩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박지원 “이재명, 김대중보다 훨씬 대단…尹 대신 文 만난건 잘못” - 매일경제
- “5%대 예금 사라진다”…3년 이상 高금리 예금 ‘갈아타기’ 러시 - 매일경제
- 고용기금 고갈에 … 실업급여 확 줄인다 - 매일경제
- 저축銀 연체 비상 … 석달만에 4천억 늘어 - 매일경제
- [속보] 삼성전자 작년 4분기 영업이익 4조3000억…전년 대비 69%↓ - 매일경제
- “실업자 돕다 곳간 빌라”…文정부가 확 올린 실업급여 손질 - 매일경제
- “9시가 됐는데 왜 장이 안 열리죠?” [주경야독] - 매일경제
- 샤넬 나이키 덕분에…월평균 400만명이 사용한 이곳 - 매일경제
- 고모 vs 女조카 싸우나…김정은 갑자기 죽으면 후계자는? - 매일경제
- 스카우트 반문 “김혜성은 ML급 선수,KBO리그가 못알아 볼 뿐”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