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이도현 "나만의 딕션 비결? 코르크 마개 물고 연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이도현 씨가 딕션 비결을 밝혔다.
넷플릭스는 지난 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시리즈 '더 글로리' 남자주인공 이도현 씨의 키워드 인터뷰를 공개했다.
이도현 씨는 명확한 대사 전달력을 가진 배우로도 유명하다.
한편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렸으며, 이도현 씨는 문동은(송혜교 분)의 조력자 주여정을 연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이도현 씨가 딕션 비결을 밝혔다.
넷플릭스는 지난 5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시리즈 '더 글로리' 남자주인공 이도현 씨의 키워드 인터뷰를 공개했다. 작품과 관련된 여러가지 키워드에 대해 배우가 짧은 답변을 하는 형식의 인터뷰를 풀어놓은 것.
이도현 씨는 명확한 대사 전달력을 가진 배우로도 유명하다. 이번 작품에서도 정확한 딕션에 호평이 이어지는 중. 그는 자신만의 딕션 비결을 묻는 말에 "와인 가게에 가면 코르크 마개를 챙겨오고, 코르크 마개를 물고 이야기한다"고 밝혔다.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생각도 밝혔다. 그는 "'더 글로리'는 내가 나온 작품이다. 나에게는 영광스러운 작품"이라고 운을 뗀 뒤 "(주여정은) 알쏭달쏭한 캐릭터라 생각한다. 너무 해보고 싶었던 인물"이라고 밝혔다.
극 중 주여정이 바둑과외 교사로 인연을 맺게 되는 '문동은'에 대해서는 "주여정에게 찾아온 또 다른 여정"이라고 표현한 뒤 "시적이었다. 작가님한테 칭찬받겠다"며 스스로 매우 뿌듯해 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렸으며, 이도현 씨는 문동은(송혜교 분)의 조력자 주여정을 연기했다.
[사진출처 = 넷플릭스]
YTN star 강내리 (nrk@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와이티엔 스타뉴스] 호날두, '하루 7억' 받고 사우디행 "남아프리카(?) 와서 행복…"
- [Y이슈] '재벌집'→'더 글로리', 中 불법 유통에 몸살… 저작권 피해 속수무책
- [Y초점] 뉴진스가 한을 품으면 MV에도 서리가 내린다
- ‘역외탈세’ 장근석 모친, 벌금 45억 전액 현금 납부
- 아이브 이서, 코로나 19 확진으로 중학교 졸업식 불참
- 가격 앞에 장사 없다는데...세계 1위 중국 전기차 한국 온다
- 국민의힘 내부 "이재명 관련 의문사 진상규명위 출범"...특검 얘기까지 [Y녹취록]
- 트럼프의 관심 밖 '북한 핵무기'...김정은, 이유 있는 눈치보기?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