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피 ‘다이나 쇼어’는 유명 배우 이름에서 따와[트로피 스토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메이저대회 중 하나인 셰브론챔피언십의 우승자는 다이나 쇼어 트로피라는 이름이 붙은 커다란 트로피를 받는다.
이 트로피의 이름은 가수이자 영화배우였던 다이나 쇼어에게서 따왔다.
다이나 쇼어는 1972년 이 대회가 '콜게이트 다이나 쇼어 위너스 서클'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개최됐을 때부터 개최자의 자리를 지켰다.
다이나 쇼어는 1994년 사망하기 전까지 직접 우승자에게 트로피를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트로피 스토리 - LPGA 셰브론챔피언십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메이저대회 중 하나인 셰브론챔피언십의 우승자는 다이나 쇼어 트로피라는 이름이 붙은 커다란 트로피를 받는다. 이 트로피의 이름은 가수이자 영화배우였던 다이나 쇼어에게서 따왔다. 다이나 쇼어는 1972년 이 대회가 ‘콜게이트 다이나 쇼어 위너스 서클’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개최됐을 때부터 개최자의 자리를 지켰다. 특히 LPGA투어 명예 회원으로 오늘날 명성을 누리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인물 중 한 명으로 평가받아 명예의 전당에도 입성했다.
다이나 쇼어 트로피는 1980년대에 만들어졌다. 영국 제작사인 그린 실버스미스가 약 6개월, 당시 비용 2만5000달러를 들여 제작했다. 다이나 쇼어는 1994년 사망하기 전까지 직접 우승자에게 트로피를 전달했다. 50년 역사상 8차례나 대회 이름이 바뀐 가운데 2000년부터는 다이나 쇼어의 이름이 빠졌다.
트로피는 100% 순은으로 제작됐다. 높이는 18인치(45.72㎝), 무게는 약 25파운드(11.34㎏)로 남다른 크기와 무게를 자랑한다. 컵 모양의 전통적인 트로피 형태에 귀를 닮은 손잡이가 양쪽에 배치됐다. 트로피 중앙에는 대회 이름을 새겼다.
우승자에게는 이보다는 다소 작은 복제품이 전달된다. 주최 측에 따르면 복제품을 만드는 데도 최대 45일이 든다.
오해원 기자 ohwwho@munhwa.com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500만원짜리 드론, 6억원 미사일로 요격”…우크라의 딜레마
- “시무식서 찬송가 부른 공수처장 사퇴하라”…불교계 ‘부글’
- 빵집서 女화장실 훔쳐보던 실리콘밸리 30대 CEO 체포
- 푸틴, 사실상 첫 ‘36시간 휴전’ 명령…우크라 “위선적” 일축
- “주차장에서 태우는 게”…사망자 폭증 중국, ‘셀프 화장’ 까지(영상)
- “커밀라와 결혼하지 말라고 아버지께 빌어…형에 폭행당해 개밥그릇 파편에 다쳐” 英 해리 왕
- “2700만원 가스레인지보다 못한 경력자 연봉”…강민경 ‘채용공고’ 논란
- ‘암투병’ 스걸파 이채린, 고교 졸업…“건강 때문에 추억 없어”
- 남북 ‘여권 파워’ 2위vs90위…北 무비자입국 가능국 1곳 늘어 ‘8곳’
- 45㎏ 감량 후유증?…아델, LA 공연무대서 ‘절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