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선정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자서명인증사업자는 공동인증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라이선스로, 공인인증제도가 폐지된 이후 인증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기관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번 라이선스 확보로 카카오뱅크 고객들의 편의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행정안전부와 같은 공공기관은 물론 각종 포털사이트 접속 시 카카오뱅크 앱(App) 인증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게 되며 대출신청 전자서명, 각종 전자계약, 자동이체출금동의 등의 서비스도 공동인증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자격 확보를 계기로 본격적으로 인증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미 지난해 9월 본인확인기관으로 지정된 바 있으며 11월에는 공인전자문서중계자 라이선스를 획득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획득한 3가지 정부 인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공공기관 사이트 로그인, 공문서 신청, 전자서명 등을 이용하는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입니다. 또 그동안 등기우편으로 받아보던 국세나 지방세, 과태료, 자동차검사 만기도래 등 공공기관 문서, 민간 사업자들의 고지서 등을 카카오뱅크 앱에서 간편하게 열람하는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입니다.
SBS Biz 기자들의 명료하게 정리한 경제 기사 [뉴스'까'페]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택배노조 파업 시사
- "짝퉁 아닙니다"…한글로 '구찌' 320만원짜리 신상옷 - SBS Biz
- 건보료 체납 지역가입자도 '채무 불이행자'로 불이익
- 규제 풀자 확 달라졌다…서울 매매수급지수 8개월 만에 반등
- 美 '일자리 차고 넘친다'…뉴욕증시엔 오히려 악재?
- 美 '일자리 차고 넘친다'…뉴욕증시엔 오히려 악재?
- 미래 모빌리티에 LG·SK·현대 '사활'…메타버스 주목
- "커피류 미끼상품으로 유인해 배송·환급 지연"…'맘앤마트' 주의하세요 - SBS Biz
- 美 임원들도 '절레절레' 등 돌린 자사주…아직 바닥 아니다
- 비싼 테슬라 中서 곤두박질?…中 전기차에 밀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