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한화 ‘ARIRANG 종합채권(AA-이상)액티브’ ETF 신규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가 한화자산운용의 'ARIRANG 종합채권(AA-이상)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오는 1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이 상품은 한국자산평가의 KAP 종합채권지수를 기초지수로 한다.
해당 지수는 가격평가가 가능한 국내채권 전체 종목 중 AA- 이상 등급과 잔존만기 3개월 이상의 종합채권(국고채·통안채·특수채·금융채·회사채 등 국내에서 발행되는 채권의 다양한 섹터에 분산 투자)으로 구성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국거래소가 한화자산운용의 ‘ARIRANG 종합채권(AA-이상)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오는 1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이 상품은 한국자산평가의 KAP 종합채권지수를 기초지수로 한다. 해당 지수는 가격평가가 가능한 국내채권 전체 종목 중 AA- 이상 등급과 잔존만기 3개월 이상의 종합채권(국고채·통안채·특수채·금융채·회사채 등 국내에서 발행되는 채권의 다양한 섹터에 분산 투자)으로 구성된다.
해당 상품은 약 30종목에 대한 부분복제를 통해 일정 수준 비교지수를 추종하며, 적극적인 액티브 전략으로 초과성과를 목표로 운용될 예정이다.
한국거래소는 "증시 변동성이 지속되는 상황 속에 안전자산으로서 투자 대안을 제시하는 것"이라며 "자산배분 측면에서 채권형 ETF의 필요성이 지속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민경, 쇼핑몰 경력자에 ‘연봉 2500’…열정페이 논란에 “담당자 착오”
- “12만원→120만원” 무려 10배 뛴 되팔이 ‘용돈벌이’ 이 정도였어?
- “北김정은 갑자기 사망하면 김여정이 후계자될 것”
- 카톡 '보상'이라더니 '낚시'였나… '톡서랍' 한달 뒤 유료 자동전환
- “회당 수억원, 걸그룹 대단하네” 3일만에 100만명 몰린 카카오 실험
- “김정일도 김정은 ‘여성편력’ 못 막았다, 저녁되면 女와 고려호텔”
- “21만→2만원, 말이 돼?” 18만명이 빠진 신풍제약 광풍, 남은 건 배신
- “아줌마들 대단” “남편 관리 잘해라”…직장내 괴롭힘·성희롱 맞다
- “연봉 6천만원은 서럽네요” 1억원 안되면 가입도 못하는 채용앱
- “아내가 이 세상 사람 아니다” 부산서 아내 살해한 20대 남편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