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 '픽셀배틀', 시범서비스 실시…NFT 민팅도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록체인 게임 전문 개발사 픽셀플레이가 웹3 기반 슈팅 게임 '픽셀배틀'의 오픈베타서비스(OB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픽셀배틀은 웹3 기반의 웹브라우저 PvP(이용자간 대결) 슈팅 게임이다.
웹3 기반으로 제작된 픽셀배틀은 다른 게임과는 달리 게임 출시와 동시에 이용자가 별도 과금 없이 게임 플레이만으로 NFT를 민팅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게임 전문 개발사 픽셀플레이가 웹3 기반 슈팅 게임 ‘픽셀배틀’의 오픈베타서비스(OB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픽셀배틀은 웹3 기반의 웹브라우저 PvP(이용자간 대결) 슈팅 게임이다. 은하계를 배경으로 메카라는 병기가 등장하며 이용자는 메카를 선택해 시스템이나 다른 이용자와 다양한 환경에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픽셀배틀은 PvE(이용자와 시스템간 대결)로 진행되는 서바이벌모드, 다량의 적(NPC)들이 출몰하는 넓은 전장에서 최대 5명의 이용자들이 대결을 펼치는 PvP 모드인 아레나모드 등의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아레나모드 활동으로 결정되는 이용자 순위에 따라 게임 제화인 코어를 차등 제공하여 자신만의 게임 캐릭터인 메카의 NFT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웹3 기반으로 제작된 픽셀배틀은 다른 게임과는 달리 게임 출시와 동시에 이용자가 별도 과금 없이 게임 플레이만으로 NFT를 민팅도 수 있다.
픽셀배틀은 오픈베타서비스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이용자가 코어를 소비해 새로운 콘텐츠나 커뮤니티 등에서 다양한 혜택을 이용 할 수 있다. NFT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는 총 1만 개의 메카 NFT도 민팅(배포)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픽셀배틀은 이번 오픈베타서비스로 이용자 편의성 및 콘텐츠 확장에 집중하고 1분기 내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해 북미와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정식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박진배 픽셀플레이 대표는 “픽셀배틀을 통해 웹3 게임이 조금 더 대중화되고 유저들에게 친숙한 게임의 모습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며 “NFT와 토큰을 게임 콘텐츠에 잘 녹여 게임 본연의 재미를 극대화하는데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06년 5억 넘던 송도 아파트, 지금은…"반값이나 다름없다"
- SK 맏딸이 직접 챙긴 CES…SK바이오팜 '문전성시' [CES 2023]
- "이럴 줄 알았으면 계약할걸"…둔촌주공 포기했다가 '날벼락'
- 시몬스, 임원 연봉 20% 자진 삭감…직원 연봉은 평균 5.9%↑
- '격리 거부' 중국인 옷에 '메이드 인 차이나 무적'…"나라 망신"
- '졸업사진 조작 논란' 고윤정 측 "악의적 비방·허위사실, 강력 법적 조치"[공식]
- '주얼리 CEO♥' 브래드 피드·'커피 데이트' 안젤리나 졸리, 이혼 후 데이트 삼매경 [TEN할리우드]
- 이동국 딸 재시, 인형같은 만찢녀...17세에 점점 이뻐지네
- [공식] '난자 냉동' 41세 안영미, 3년만 임신 "7월 출산"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