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출대기 박효준, 마이너리그에서 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효준이 미국프로야구 2023년 시즌을 마이너리그에서 시작한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6일 오전(한국시간) "박효준이 트리플A인 그윈넷 스트리퍼스로 내려간다"고 밝혔다.
애틀랜타는 박효준을 40인 로스터에서 제외했고, 박효준은 새 팀을 찾지 못해 트리플A로 내려갔다.
박효준은 2014년 7월 116만 달러를 받고 뉴욕 양키스와 계약, 미국으로 건너갔고 지난해 7월 17일 양키스에서 빅리그 데뷔전을 치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효준이 미국프로야구 2023년 시즌을 마이너리그에서 시작한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는 6일 오전(한국시간) “박효준이 트리플A인 그윈넷 스트리퍼스로 내려간다”고 밝혔다.
박효준은 지난해 11월 23일 피츠버그 파이리츠에서 양도지명돼 보스턴 레드삭스로 옮겼고, 12월 14일 다시 양도지명돼 애틀랜타로 이동했지만 또 양도지명으로 처리됐다. 양도지명이란 선수를 등록 명단에서 제외하고 계약을 변경, 해지하는 절차다. 방출대기이며, 팀을 떠나든지 마이너리그로 강등되든지,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애틀랜타는 박효준을 40인 로스터에서 제외했고, 박효준은 새 팀을 찾지 못해 트리플A로 내려갔다.
박효준은 오는 3월 열리는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한국대표팀에서도 제외됐다.
박효준은 2014년 7월 116만 달러를 받고 뉴욕 양키스와 계약, 미국으로 건너갔고 지난해 7월 17일 양키스에서 빅리그 데뷔전을 치렀다. 하지만 다시 마이너리그로 강등됐고 지난해 7월 말 트레이드로 피츠버그 유니폼을 입었다. 박효준은 피츠버그에서 지난해 23경기에 출장했고 타율 0.216, 2홈런 6타점을 남겼다.
이준호 선임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500만원짜리 드론, 6억원 미사일로 요격”…우크라의 딜레마
- “시무식서 찬송가 부른 공수처장 사퇴하라”…불교계 ‘부글’
- 빵집서 女화장실 훔쳐보던 실리콘밸리 30대 CEO 체포
- “커밀라와 결혼하지 말라고 아버지께 빌어…형에 폭행당해 개밥그릇 파편에 다쳐” 英 해리 왕
- “2700만원 가스레인지보다 못한 경력자 연봉”…강민경 ‘채용공고’ 논란
- “주차장에서 태우는 게”…사망자 폭증 중국, ‘셀프 화장’ 까지(영상)
- 푸틴, 사실상 첫 ‘36시간 휴전’ 명령…우크라 “위선적” 일축
- ‘암투병’ 스걸파 이채린, 고교 졸업…“건강 때문에 추억 없어”
- 남북 ‘여권 파워’ 2위vs90위…北 무비자입국 가능국 1곳 늘어 ‘8곳’
- 45㎏ 감량 후유증?…아델, LA 공연무대서 ‘절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