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데이터 플랫폼 구축···실시간 인구 밀집도 파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성동구가 각종 행정 데이터를 모은 성동형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성동형 데이터 플랫폼은 구정 현황뿐 아니라 공공데이터 포털, 국가통계포털, 서울시 열린데이터 광장 등 다른 기관 데이터까지 포함하고 있다.
서울시 실시간 유동인구 데이터를 연계해 성수동 카페거리, 왕십리역, 서울숲공원 등 관내 주요 지점의 실시간 인구 현황도 제공한다.
구는 다른 기관과 실시간 데이터 연계를 추진하는 한편 구민 대상 데이터 개방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성동구가 각종 행정 데이터를 모은 성동형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고 5일 밝혔다.
성동형 데이터 플랫폼은 구정 현황뿐 아니라 공공데이터 포털, 국가통계포털, 서울시 열린데이터 광장 등 다른 기관 데이터까지 포함하고 있다. 공원 녹지, 공공와이파이, 무허가 건축물, 정비사업, 보행 어린이 사고다발지역 현황 등 733종의 정보로 구성됐다. 서울시 실시간 유동인구 데이터를 연계해 성수동 카페거리, 왕십리역, 서울숲공원 등 관내 주요 지점의 실시간 인구 현황도 제공한다.
구는 다른 기관과 실시간 데이터 연계를 추진하는 한편 구민 대상 데이터 개방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박경훈 기자 socoo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8년만에 막내린 '가짜의사' 사기극…진료 받은 환자 '멘붕'
- '여보, 나 로또 됐어!'…배우자에 알렸더니 '이혼율 급증'
- 부동산 대못 뽑히자…'초급매' 사라지고 분양도 미룬다
- '축의금 10만원 내고 아내랑 밥먹었냐' 면박…'거지 취급, 내 잘못?'
- 이기영 '경찰에 주는 마지막 선물'…전문가 '센 척 허세'
- 영양제 주문했는데 브래지어에 싸여 배송…'성범죄 걱정'
- '전국민에 25만원'…세금 많이 걷히자 '현금' 쏘는 日
- 홍삼 먹었는데 불끈?…식약처 회수명령 내린 이유
- KBS 자막에 서울교통'굥'사…조수진 '어쩌다 이런 일이'
- 별풍선 걸고 룰렛…인터넷 방송에 '도박판' 차린 B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