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증발' 흥국생명, 선수단이 똘똘 뭉쳐 '모마 파워' 이겨냈다[현장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도 흥국생명 선수단은 하나로 뭉쳐 버텼다.
흥국생명은 5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GS칼텍스와의 도드람 2022~2023 V리그 여자부 4라운드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2(21-25 25-19 25-23 21-25 15-10) 승리했다.
새해 첫 경기에서 접전 끝에 승점 3을 추가한 2위 흥국생명은 44점을 기록하며 선두 현대건설(48점)과의 격차를 4점으로 좁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흥국생명은 5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GS칼텍스와의 도드람 2022~2023 V리그 여자부 4라운드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2(21-25 25-19 25-23 21-25 15-10) 승리했다. .
새해 첫 경기에서 접전 끝에 승점 3을 추가한 2위 흥국생명은 44점을 기록하며 선두 현대건설(48점)과의 격차를 4점으로 좁혔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흥국생명 선수단은 황당한 일을 겪었다. 멀쩡하게 팀을 이끌던 권순찬 전 감독이 단장과 함께 2일 사퇴했다. 흥국생명이 사용한 단어는 사퇴였지만 사실상 경질이었다. 선수단은 동요했다. 이영수 감독대행은 “제가 뭐라고 이야기해도 선수들은 이미 동요한 상황이었다. 선수들도 저를 걱정해주더라. 처음 당해보는 일이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다. 우리보다 감독님이 충격이 더 클 것이다. 자세한 내막은 저는 잘 몰랐다”라며 “2일에는 운동도 하기 어려워서 선수들과 대화만 했다. 3일부터 체육관에서 정상적으로 훈련을 했다. 김연경은 이틀간 훈련하지 못했다. 장염 증세가 있어 몸이 안 좋았다”라고 말했다.
한순간에 감독을 잃은 흥국생명 선수단은 경기 전 날에야 김연경이 포함된 스쿼드로 GS칼텍스전을 준비했다. 그래서인지 1세트엔 끌려다니는 경기를 한 끝에 패배했다. 1세트에만 12득점을 기록한 상대 에이스 모마를 막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2세트부터는 분위기가 달라졌다. 김연경을 중심으로 끈끈한 수비를 구사했고, 옐레나를 앞세운 공격도 잘 통하면서 주도권을 가져왔다. 옐레나는 2세트에만 13득점을 뽑아내는 등 총 36득점을 책임지며 승리를 견인했다.
4세트 모마를 막지 못해 어려움을 겪은 흥국생명은 5세트 들어 다시 힘을 냈다. 6-6 팽팽한 접전 속에서 옐레나와 김미연이 연속 득점을 해내며 순식간에 11-6 5점 차로 앞서나갔다. 결국 두시심을 발휘한 흥국생명이 승리의 주인공이 됐다.
컨디션이 좋지 않아 제대로 훈련을 하지 못했다는 김연경은 블로킹 4득점, 서브 2득점을 포함해 총 22득점으로 옐레나를 지원했고, 김미연도 11득점으로 활약했다. 이주아도 10득점을 책임졌다. 팀이 어려운 상황에서 선수들은 집중력을 잃지 않는 모습이 돋보였다.
이날 상대 에이스인 모마는 개인 최다인 43득점을 기록했다. 압도적인 힘으로 흥국생명을 괴롭혔다. 하지만 흥국생명은 쉽게 무너지지 않고 버텨내는 끈기를 보여줬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윤정, 졸업사진 조작에 칼 빼들었다 "법적조치"[공식]
- '내가 세계최고 미남!' 유병은, '미스터 프렌드십 인터내셔널' 우승 차지해
- 차인표 "아버지는 선박회사 운영, 형은 서울대, 동생은 MIT" 어마어마한 집안에 '깜짝'('옥탑방의
- '이동국 딸' 재시, 17살 되더니 성숙미 제대로..베트남도 접수한 톱모델
- '베트남行' 함소원 "20일 동안 남편 ♥진화 못 봐..비자 발급 늦어져서"
- 서지혜, 절친 남편 이상우와 단둘이 바닷가서 아슬아슬한 만남('빨간 풍선')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