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충주] 충주박물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기관 선정 외
[KBS 청주] [앵커]
이번에는 KBS 충주 스튜디오 연결해 북부권 소식 살펴보겠습니다.
박찬송 아나운서, 전해주시죠.
[답변]
네, 충줍니다.
충주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의 질적 수준을 평가하는 제도인데요.
충주박물관은 자료 수집과 전시, 교육 프로그램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박물관 관계자의 이야기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유봉희/충주박물관 학예연구팀장 : "2017년도부터 시작됐어요. (2019년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 (선정)되는 겁니다. 앞으로 3년, 2025년도 12월까지 인증 기간이 유효합니다."]
충북 지역 공립박물관 9곳 가운데 평가인증을 받은 곳은 충주박물관을 포함해 모두 3곳인데요.
충주박물관은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충주의 역사·문화를 알리고 다채로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제천시, 귀농인 지원사업 신청 접수
제천시가 다음 달 10일까지 귀농인 지원 신청을 읍·면·동을 통해 받습니다.
주요 지원 사업은 농업 창업과 주택 구입, 참살이 주택지원, 영농 정착을 위한 기반 조성 등입니다.
특히 농업 창업 자금은 3억 원, 주택 구입 자금은 7천5백만 원까지 지원됩니다.
2021년 기준으로 제천시 귀농·귀촌 인구는 1,320여 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음성군, 충북혁신도시 고압송전선로 지중화
음성군이 올해부터 2026년까지 충북혁신도시의 고압송전선로를 지중화합니다.
음성군은 287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송전탑 8개를 철거하고 154kv(킬로볼트) 용량의 고압송전선로를 인근 도로를 따라 지중화할 예정입니다.
음성군은 이를 위해 올해 한국전력과 협약을 하고, 설계가 완료되는 대로 공사를 발주해 2026년 말까지 준공할 계획입니다.
음성군, 농업용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음성군농업기술센터가 이달 13일까지 드론 조종자 자격 취득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교육생으로 선발된 농업인은 교육 이수 후 1종 자격증을 취득하면 최대 1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자격 취득을 원하는 군민은 신청서와 농업경영체 등록증을 첨부해 센터 농업지원과에 접수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충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비행 금지구역 ‘P-73’ 안 뚫렸다더니…군, 뒤늦게 시인
- 고속도로 달리던 전기차, 30초 만에 ‘속도 0’…“배터리 배선 불량”
- “앞으로 구속영장 없다”…김광호 ‘불구속’ 윤희근·이상민 ‘무혐의’ 수순
- “모바일 상품권 절반 이상이 유효기간 3개월”
- 공사비 빼먹고 예금 무단 인출까지…지역농협 횡령 잇따라
- 메스 든 가짜의사…30년간 아무도 몰랐다
- 손흥민이 골을 터트린 이유, 페리시치 히트맵을 보면 알 수 있다?
- 카카오, ‘먹통 사태’ 보상 이모티콘 지급…주의할 점은?
- 격리 이탈 중국인 확진자 붙잡아…격리 장소로 이동중
- “중국인들이 몰려 온다”…문 걸어 잠그는 나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