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7] 친윤 김기현 교통정리?…권성동 불출마·김장연대 결집
【 앵커멘트 】 국민의힘에선 당권주자들 사이 이른바 교통정리가 시작된 것 같습니다. 배현진 의원의 지역구 행사에는 '김장연대'로 대표되는 친윤그룹이 집결했는데요. 친윤 권성동 의원이 오늘(5일)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친윤계의 '김기현 단일화'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김현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의 지역구 신년인사회에 김기현 나경원 안철수 등 여당 당권주자들이 일제히 참석했습니다.
특히 김장연대의 장제원 의원과 이철규 의원 등 친윤계 의원 29명이 집결했는데, 김기현 의원이 홀로 연사로 나서고, 지지자들까지 모이면서 출정식을 방불케 했습니다.
▶ 인터뷰 : 김기현 / 국민의힘 의원 - "대통령이 꼭 말해야 알아듣습니까? 아니면 눈빛만 봐도 알아들어야 되겠습니까 여러분. 눈빛을 안 봐도 마음과 마음이 통할 수 있는 그런 당이 되어야 한다."
이런 가운데 친윤 권성동 의원이 오늘(5일)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친윤계가 김기현 의원을 중심으로 한 단일화에 나섰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 인터뷰 : 권성동 / 국민의힘 의원 - "저는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습니다. 대통령의 최측근이 지도부에 입성할 경우, 당의 운영 및 총선 공천에 불필요한 오해를…."
당 지지층을 대상으로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수위를 달리는 나경원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의 출마 여부가 관건인데, 말을 아꼈습니다.
▶ 인터뷰 : 나경원 /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 "아직 뭐 여러 가지 다 골고루 생각해보겠습니다. 여러 가지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생각해보겠습니다."
또 다른 당권주자인 윤상현 의원은 경북 구미에서 출마를 공식선언하는 등 당권경쟁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MBN뉴스 김현입니다. [hk0509@mbn.co.kr]
영상취재 : 최영구·김재헌·문진웅·한영광 기자 영상편집 : 송현주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뉴스7/단독] 음성확인서 의무 첫날…중국발 최소 7명 확진
- [뉴스7/포커스M]'삼풍·세월호' 겪었는데…이태원 추모 공간은?
- [뉴스7] ″1인 가구 4명 중 한 명은 유골 뿌리길 원해″ 산분장 제도화
- [뉴스7] ″0.42% 면허 정지입니다″…새해 첫 음주 단속 곳곳 적발
- 방탄소년단 진 측 `병역의무 기간 중 편지·선물 자제 당부`(전문)[공식]
- [뉴스7] 28년간 '가증스러운 의사 생활'…병원 60곳서 안 들킨 이유는?
- [뉴스7] 마을회관 간 사이 '슬쩍'…60차례 농촌 빈집 턴 절도범 잡혔다
- 장근석 모친, 탈세 혐의 45억 벌금 전액 현금 집행 완료
- 美 장례업자 모녀, 유족 몰래 시신 560구 절단해 연구용 판매
- [뉴스7]″군 장악 목적″ 박정천 문책성 교체…리용호도 숙청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