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전남] 전남도, ‘2023CES’에 혁신기업 참관단 파견 외
[KBS 광주]전라남도가 혁신기술 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2023 세계가전전시회 참관단을 파견합니다.
지역 5개 혁신 기업으로 구성된 참관단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신기술을 경험하고 내년 전시회 전남도관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전남도는 또 오는 9일 해외 한상대회가 열리는 LA를 방문해 오렌지카운티 한인 상공회의소와 '제21차 세계한상대회' 성공 개최를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맺고 남도장터유에스 등 해외 상설판매장 운영사를 방문해 운영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전남 우수 농수산물 수출을 홍보할 예정입니다.
서해해경청, ‘조합장 선거’ 불법행위 단속
서해지방해양경찰청이 3월 8일에 실시되는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불법행위 단속에 나섭니다.
서해해경청은 이에 따라 경찰서와 수사전담반을 편성·운영하면서 후보자와 조합원 간의 금전·향응 제공 행위와 허위사실 유포 그리고 임직원의 지위를 이용한 선거 개입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할 예정입니다.
서해해경청은 불법선거 신고 포상금 상한액이 1억 원에서 3억 원으로 상향됐다며 국민들의 적극적인 제보와 신고를 당부했습니다.
‘완도군 해양치유센터’ 올 하반기 정식 개관
완도군 해양치유센터가 오는 5월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 정식 개관합니다.
국내 최초로 건립되는 완도해양치유센터는 총 사업비 320억 원을 투입해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 제2주차장에 조성 중이고 현재 공정률은 50%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양치유센터에서는 해수와 갯벌 그리고 해조류 등 해양치유자원을 활용한 해양치유 요법 시설과 전문인력 양성 교육실이 들어서고 해양치유 자원 관리 등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완도군은 앞으로 해양치유센터와 연계한 문화치유센터와 기후치유센터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목포사랑상품권 특별할인…할인율 10%로 인상
목포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목포사랑상품권의 할인율을 높여 판매합니다.
목포시는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으로 소비자를 유도해 소상공인 매출을 증대하고 설 명절 소비심리를 높이기 위해 목포사랑상품권의 할인율을 6%에서 10%로 상향해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비행 금지구역 ‘P-73’ 안 뚫렸다더니…군, 뒤늦게 시인
- 고속도로 달리던 전기차, 30초 만에 ‘속도 0’…“배터리 배선 불량”
- “앞으로 구속영장 없다”…김광호 ‘불구속’ 윤희근·이상민 ‘무혐의’ 수순
- “모바일 상품권 절반 이상이 유효기간 3개월”
- 메스 든 가짜의사…30년간 아무도 몰랐다
- 손흥민이 골을 터트린 이유, 페리시치 히트맵을 보면 알 수 있다?
- 카카오, ‘먹통 사태’ 보상 이모티콘 지급…주의할 점은?
- 격리 이탈 중국인 확진자 붙잡아…격리 장소로 이동중
- “중국인들이 몰려 온다”…문 걸어 잠그는 나라들
- ‘일회용컵 보증금제’ 한 달, 성적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