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스팀(Steam) Best of 2022'에서 3개 부문 선정되며 글로벌 인기 입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 '로스트아크'가 글로벌 최대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이 발표한 'Steam Best of 2022' 3개 부문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Steam Best of 2022'는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집계된 각 게임 별 스팀 지표를 바탕으로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얼리 억세스 졸업, 스팀덱, 최고의 VR 게임 등 6개 부문에서 상위에 랭크된 게임을 선정해 발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 '로스트아크'가 글로벌 최대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이 발표한 'Steam Best of 2022' 3개 부문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Steam Best of 2022'는 2022년 1월부터 12월까지 집계된 각 게임 별 스팀 지표를 바탕으로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얼리 억세스 졸업, 스팀덱, 최고의 VR 게임 등 6개 부문에서 상위에 랭크된 게임을 선정해 발표한다. 한 해 스팀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전세계 게임 팬들도 주목하는 발표다.
여기에서 '로스트아크'는 북미, 유럽, 남미, 호주 등 서구권 지역의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부문에서 가장 높은 '플래티넘' 그룹에 속해 2022년 글로벌 시장에서의 높은 인기를 누렸음을 증명했다. '최다 판매'는 지난해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린 게임, '인기 출시작'은 출시 후 첫 2주동안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게임, '최다 플레이'는 동시 접속자 수 4만명 이상을 기록한 게임을 각각 선정한다. '로스트아크'와 함께 선정된 작품으로는 '엘든링',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이2' 등 세계 최고의 IP들이 포함돼 있다.
이밖에 '로스트아크'는 북미와 유럽의 유력 게임 전문 매체들이 선정하는 각종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해 12월 16일에는 북미 유명 매체 'MMORPG.COM'이 팬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한 '2022 플레이어스 초이스 ARPG 오브 더 이어(Player's Choice ARPG of the Year)'를 수상했다. 또 미국 최대 규모의 라디오 채널 'NPR'이 직접 선정하는 'Best 2022 RPG'를 포함, 3개 부문을 석권했고, 독일 전문 매체 MMOGames.com에서도 '로스트아크'를 '2022 Best New MMORPG'로 선정했다.
'로스트아크'는 지난 2022년 2월 아마존게임즈와 손잡고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 정식 출시된 이후 전세계에 가장 인기 있는 MMORPG로 자리잡았다. 북미, 유럽 등 서구권 지역에서 최고 동시 접속자수 132만명을 기록하고, 스팀 '톱 셀러(Top Seller)' 차트를 석권하기도 했으며 약 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스팀 인기차트 Top 3에 자리하고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수지, 자택 화장실이 꼭 '5성급 호텔' 같네…♥김국진도 반할 살림꾼
- 배우 노이리, 계단서 넘어져 뇌출혈로 사망..33세 요절
- 고윤정, '졸업사진' 논란에 원본 공개돼..선후배·동창들까지 나서는 걸 보니 헛살지 않았네!
- “누 되지 않길”…이승기, 이선희 침묵에 無대응 이유 밝혔다
- “흑인 인어공주, 공포스러운 이미지?”…디즈니 '인어공주', 전체관람가 등급 실패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