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2024년도 '의령방문의 해' 추진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의령군은 2023~2024년도에 '의령 방문의 해'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의령군은 '의령 방문의 해' 기간에 방문객 800만 이상이 의령을 찾도록 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의령군은 이번 의령 방문의 해를 추진하면서 관광도시의 재도약은 물론이고 체험교육도시로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인다는 포부이다.
의령군은 2023~2024 의령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특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령=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 의령군은 2023~2024년도에 ‘의령 방문의 해’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의령군은 '의령 방문의 해' 기간에 방문객 800만 이상이 의령을 찾도록 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의령군에는 의병 정신의 상징인 충익사, 독립운동가 안희제 선생과 삼성그룹 창업주 이병철 회장 생가와 천혜의 자원을 가진 한우산·자굴산을 가진 역사·전통·자연이 살아 숨 쉬는 도시다.
특히 부자 기운을 전하며 소원을 들어준다는 ‘솥바위’를 배경으로 지난해 처음 열린 의령부자축제 '리치리치페스티벌'에는 약 340만명이 다녀갔다.
의령은 '미식 여행지'로도 손색이 없다.
매력적인 음식들이 넘쳐나 맛있는 행복감을 느끼기 위해서라도 의령군을 방문하기에 충분하다.
멸치 육수에 메밀로 만든 면발에 소고기 장조림을 고명으로 사용하는 의령메밀국수, 청미래덩굴에 따낸 잎을 감싸 만든 망개떡은 전국적인 유명세를 떨치고 있으며 무쇠 가마솥에 한우를 넣어 진한 국물을 자랑하는 소고기국밥 등은 의령에서만 제대로 맛볼 수 있다.
군은 지난해 ‘새롭게 찾아보는 국민관광지 의령’이라는 비전을 선포하고 준비단계를 거쳐 올해부터 의령 방문의 해를 본격 시행한다.
전국 공모전을 통해 의령 방문의 해 슬로건은 '쉬고 느끼며 어울리다'로 선정했다.
자연 속 휴식의 쉼표와 의령의 멋·문화·맛을 느끼는 '느낌표'로 표현했다.
의령군은 이번 의령 방문의 해를 추진하면서 관광도시의 재도약은 물론이고 체험교육도시로의 새로운 가능성을 선보인다는 포부이다.
이런 배경에는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 개관이 올해 7월 예정돼 있기 때문이다.
전국 최초의 미래 교육기관인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은 ‘미래교육, 미래학교, 미래교실 체험 전시 문화공간’으로 총사업비 499억 원을 들여, 의령읍 서동리 4만 8496㎡ 부지에 건립된다.
미래 경남교육의 상징적 역할로 기능할 미래교육원은 학생들에게 미래를 설계하고 창의적·융합적 사고를 기르기 위한 교육시설로 2023년 20만명, 2024년 44만명의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이 의령군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의령군은 먹거리·즐길거리·머물거리·볼거리를 구분해 22개 세부과제를 선정하기도 했다.
군은 인근 도시민의 방문을 끌어낼 수 있는 의령군 지역 체험장에 대한 프로그램 컨설팅과 먹거리사업에 대한 매뉴얼 수립 등 앞으로 의령을 대한민국 대표 체험·교육 도시로 만들어 내겠다는 구상이다.
의령군은 2023~2024 의령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특별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8월 한여름, 야간걷기와 음악회 등을 접목한 '의령나이트 워킹'을 개최한다.
의령 나이트 워킹은 의령의 오색찬란한 야간 조명과 함께 야간 명소를 걷으면서 의령의 야경을 즐기고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의령의 새로운 여름 축제다.
9월에는 의령의 새로 가을꽃 명소인 합강권역 '호국의병의 숲'에서는 '향기 음악회'가 열린다.
오태완 군수는 "경남의 지리적 중심인 의령군은 의령 방문의 해를 기점으로 관광의 중심'을 꿈꾼다"며 "마침표 없이 끝없이 이어지는 의령의 쉼표, 느낌표 여행에 국민 여러분을 초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