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Steam Best of 2022’ 3개 부문 수상

조진호 기자 2023. 1. 5. 16: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스트아크’가 세계 시장에서의 이기를 다시한번 입증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5일, ‘로스트아크’가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이 발표한 ‘Steam Best of 2022’ 3개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SteamBest of 2022’는 지난해 1년간 집계된 각 게임 별 스팀 지표를 바탕으로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얼리 억세스졸업 ▲스팀덱 ▲최고의 VR 게임의 6개 부분에서 상위에 랭크된 게임을 선정해 발표한다. 한 해 스팀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게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전 세계 게임팬들도 주목하는 발표다.



‘로스트아크’는 이중 북미, 유럽, 남미, 호주 등 서구권 지역의 ‘최다 판매’, ‘인기 출시작’, ‘최다 플레이’ 부문에서 가장 높은 ‘플래티넘’ 그룹에 속해 2022년 글로벌 시장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최다 판매’는 지난해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린 게임, ‘인기 출시작’은 출시 후 첫 2주동안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게임, ‘최다 플레이’는 동시 접속자 수 4만명 이상을기록한 게임을 각각 선정한다.

특히, ‘로스트아크’와 함께 선정된 작품으로는 ‘엘든링’,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2’등 세계 최고의 IP들이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로스트아크’는 북미와 유럽의 유력 게임 전문 매체들이 선정하는 각종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달 16일에는 북미 유명 매체 ‘MMORPG.COM’이 팬들의 투표를 통해선정한 ‘2022 Player’s Choice ARPG of theYear’를 수상했다. 이 매체는 “수년 간의 기대 끝에 올해 출시된로스트아크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며, “특히 ARPG 팬이라면 ‘로스트아크’를 플레이 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가장 최근 업데이트 된 서머너 클래스와 아브렐슈드 레이드에 대해서도 “2022년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수놓은 컨텐츠로, 스마일게이트와 아마존 게임즈가 2023년에 보여줄 것을 더욱 기대하게만든다”고 평했다.

‘로스트아크’는 또 미국 최대규모의 라디오 채널 ‘NPR’이 직접 선정하는 ‘Best 2022RPG’를 포함, 3개 부문을 동시 석권했으며, 독일 매체 MMOGames.com에서도 ‘2022 Best NewMMORPG’로 선정하며, “이 게임은 유니크하고 역동적이고, 꾸준히업데이트 되면서도 아름답고, 재미있고, 여러 장르를 쉽게아우르는 기묘하고도 열광적인 게임”이라며 극찬했다.

‘로스트아크 는지난 2022년 2월 아마존 게임즈와 손잡고 글로벌 게임플랫폼 ‘스팀’에 정식 출시된 이후 전세계에 가장 인기 있는 MMORPG로 자리잡았다. ‘북미’, ‘유럽’ 등 서구권 지역에서 최고동시 접속자수 132만명을 기록하고 스팀 ‘톱 셀러(TopSeller)’ 차트를 석권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약 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스팀 인기차트 Top 3에 안착 중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팬 여러분의 응원이 부끄럽지 않도록 2023년에도 ‘로스트아크’ 모든 개발진들은 더욱 좋은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