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영상 놀이 플랫폼 '페이스플레이' 시범 서비스 돌입

장동준 기자 2023. 1. 5.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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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대표 이정헌)은 새로운 개념의 영상 놀이 플랫폼 '페이스플레이(FACEPLAY)'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페이스플레이를 활용해 이용자는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소비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공유나 스트리밍까지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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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영상 제작 가능한 기능 제공, 영상 콘텐츠 선순환이 목표

넥슨(대표 이정헌)은 새로운 개념의 영상 놀이 플랫폼 '페이스플레이(FACEPLAY)'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페이스플레이를 활용해 이용자는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소비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공유나 스트리밍까지 지원한다. 유저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소셜 미디어' 성격의 기능과, 콘텐츠 제작 환경을 제공하는 '소셜 프로덕션'의 기능을 한데 모은 서비스다.

유명 SNS 채널에서 유행하는 숏폼 콘텐츠를 만들 수 있고, 웹캠과 마이크만 있다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다. 자신의 또 다른 아바타가 될 수 있는 '페르소나'를 만들고, 이 '페르소나'로 다른 이용자와 가상의 세계에서 만나는 것도 가능하다.

넥슨은 지난해 2월 '구미호 인싸이더' 티징 영상으로 페이스플레이를 공개했다. 일부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실시했다. 시범서비스에서는 페이스플레이 플랫폼 내로 모일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관련 콘텐츠를 공개한다.

개성 만점의 꾸미기가 가능한 '페르소나'와 영상 콘텐츠 제작 놀이인 '드라마박스', 그리고 화상 모임 공간 및 방송 스튜디오 기능을 갖춘 '메비스' 테마에 대한 체험이 가능하다.

넥슨은 시범서비스를 통해서 각 콘텐츠의 유저 동향을 면밀히 살피고 서비스 방향성을 구체화할 계획이며,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서의 발전 가능성을 검증할 방침이다. 

최영태 페이스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놀이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재미가 영상에 담겨 자연스럽게 화제성을 갖출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다른 이용자에게 보는 재미까지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넥슨은 올해 내에 '드라마박스'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외에도 이용자들이 화상으로 모여 즐길 수 있는 파티 게임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djjang88@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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