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클래스' 손흥민, 고향사랑도 '월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타르 월드컵에서 부상 투혼을 펼치면서도 '월드클래스' 기량을 재확인한 손흥민(31·토트넘 홋스퍼) 선수가 고향 사랑에도 발빠르게 앞장서고 있다.
강원 춘천시는 5일 오전 손흥민이 고향사랑e음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손흥민 선수가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면서 앞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기부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9시 기준 춘천시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건수는 32건, 기부 금액은 877만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기대, 이달 중 감사패 전달"
카타르 월드컵에서 부상 투혼을 펼치면서도 '월드클래스' 기량을 재확인한 손흥민(31·토트넘 홋스퍼) 선수가 고향 사랑에도 발빠르게 앞장서고 있다.
강원 춘천시는 5일 오전 손흥민이 고향사랑e음을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액 500만원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개인이 연간 기부할 수 있는 상한 최고액이다.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춘천시는 이달 중 감사패 등을 손흥민측에 전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손흥민 선수가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면서 앞으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기부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이 주소지가 아닌 희망하는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 특산물을 답례로 받는 제도다. 개인은 최대 500만원까지 기부 가능하며 10만원이하 기부금에 대해서는 전액 세액공제를, 1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 세액공제 혜택을 받는다.
기부금은 취약계층의 지원, 청소년 육성‧보호, 문화‧예술‧보건 증진 및 공동체 활성화 등의 주민 복리 증진에 사용된다. 기부는 온라인 시스템인 '고향사랑e음'을 통해 가능하며 전국 NH농협은행에서도 대면 접수가 가능하다.
춘천시는 답례품으로 △모바일 춘천사랑상품권 △농‧축‧산물 7개 품목(한우, 잣, 쌀, 토마토, 계란, 농산물 꾸러미, 더덕) △가공식품 12개 품목(닭갈비, 꿀, 전통장, 사과즙, 수제김, 참(들)기름, 떡갈비, 커피 드립백, 와인, 건강식품, 꽃차, 소금) △공산품 3개 품목(마스크, 화장품, 옥비누) △공예품 1개 품목(천연염색 손수건) △관광‧서비스 2개 품목 (남이섬 입장권, 레일바이크 탑승권) 등을 준비했다.
이날 오전 9시 기준 춘천시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건수는 32건, 기부 금액은 877만원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강원CBS 박정민 기자 jmpar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격리 거부하고 도주한 확진 중국인…서울 호텔서 검거
- 검찰, 장근석 모친 '탈세' 벌금 45억원 전액 집행
- 이기영 집 혈흔 신원 찾는다…방문자 6명 DNA 국과수로
- 할머니·사촌 형제 태우고 비행한 10대…도로에 비상착륙
- '장학금 대신 송아지 1마리' 주는 초등학교…40년 전통 화제
- '핼러윈참사' 첫 청문회…'이상민 겨냥' 탄핵 명분 쌓는 민주당
- 국토부, 토지 용도·밀도 규제 없는 복합개발구역 도입한다
- [인터뷰]'무관용' 직면 전장연 "지하철 떠날 수 없다"
- 인천공항서 격리 거부하고 도주한 확진 중국인…서울까지 갔다
- [르포]서해에 울린 '쾅' 소리…"싸우면 박살내는" 을지문덕함을 가다[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