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4급 과장급 직위 공모 17명 확정…10일께 인사 발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경기도가 신설 조직인 미래성장산업국, 기후환경에너지국 등을 포함해 민선8기 역점분야 4급 과장급 17개 직위에 대한 공모 결과를 5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는 김동연 도지사가 지난해 12월 20일 '기회경기 혁신포럼-경바시(경기도를 바꾸는 시간)' 특강에서 이들 17개 부서에 대한 공모 계획을 밝힌 데 따른 후속 조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경기도가 신설 조직인 미래성장산업국, 기후환경에너지국 등을 포함해 민선8기 역점분야 4급 과장급 17개 직위에 대한 공모 결과를 5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는 김동연 도지사가 지난해 12월 20일 '기회경기 혁신포럼-경바시(경기도를 바꾸는 시간)' 특강에서 이들 17개 부서에 대한 공모 계획을 밝힌 데 따른 후속 조치다.
도는 기존 직렬 위주의 관행을 깨고 능력과 소양이 있다고 판단되는 공직자들을 발탁하기로 하고, 지난 달 26일과 27일 이틀간 4급 과장급 17개 직위에 대한 공모를 실시했다.
이번에 발탁된 17명은 △노후신도시정비과장 차경환 △복지정책과장 남상은 △콘텐츠산업과장 오광석 △예술정책과장 김도형 △고용평등과장 변상기 △노동안전과장 박성식 △반려동물과장 박연경 △소통협치관 김기은 △기후환경정책과장 박래혁 △정원산업과장 설종진 △디지털혁신과장 최혜민 △벤처스타트업과장 김평원 △반도체산업과장 송은실 △바이오산업과장 한태성 △사회혁신경제과장 이현호 △청년기회과장 이인용 △베이비부머기회과장 이은숙 등이다.
도는 이번에 선정된 부서장들에 대해 10일 전후로 인사발령을 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도는 5급 팀장급과 6급 이하 주무관 후속 인사에서도 능력 위주의 적재적소 인사를 통해 민선 8기 주요 시책을 강력하고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조직체계를 완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대급 폭염과 한파 공존하는 겨울…"기존 기상 패턴 변한다"
- 오세훈 "무관용" 이후 평화시위마저 '혐오'가 됐다
- 권성동 전대 불출마 "대통령 최측근이라 오해 소지 있어"
- 5일에도 해외유입 코로나 확진자 76%가 중국에서 왔다
- 민주당 "北 무인기에 용산 뚫려…작전 실패 거짓으로 덮으려"
- 북한 무인기, 용산 대통령실 포함 비행금지구역 상공도 지나갔다
- 이임재 "11기동대는 대통령실 야간 전담 경호부대, 이태원 배치 곤란했다"
- 트럼프 중재도 무시한 '프리덤 코커스'…美하원 의장 선출 이틀째 좌절
- 노조전임자 급여는 어디서 오는가
- 대통령의 임기 8개월이 8년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