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스마트신발 활용 청소년 건강관리 플랫폼 구축 10억원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부산진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사업'으로 스마트신발 활용 청소년기 성장·건강관리 플랫폼 실증사업이 선정돼 국비 10억원을 확보했다.
선정된 사업은 10대 청소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척추측만증 등을 조기에 발견하고 진행을 막을 수 있도록 스마트신발과 건강관리 앱을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정된 사업은 10대 청소년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척추측만증 등을 조기에 발견하고 진행을 막을 수 있도록 스마트신발과 건강관리 앱을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로 한다.
구는 관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시에서 운영하는 의료버스를 활용해 척추·다리검사를 한 뒤 맞춤형 스마트 학생화를 제공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활동정보 데이터를 토대로 지속적인 건강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영욱 구청장은 “이 사업을 통해 청소년기 척추측만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것은 물론 구 소공인의 신발 납품으로 매출을 증대시켜 지역 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kthyun2077@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코 善 유시은, 진짜 제니 닮았네 “길거리 싸인 요청받기도” (진격의 언니들)
- ‘♥송재희’ 지소연, 비키니 만삭 화보 “땡볕에서 벌겋게” [DA★]
- “엔젤 보도방 24시”…신정환, 노래방 실장으로 첫 주연 (화곡동블루스)
- “여자는 인권도 없냐” 박나래 화났다 (다크투어) [TV종합]
- “넝담^^” 당한 허동원, 글로벌 빌런 등극 (더글로리)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