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 "새해 소망은 음악방송 1위"..아일리원, '별꽃동화'로 글로벌 정조준 (종합)
데뷔 9개월차 신인 걸그룹 아일리원(ILY:1)이 6개월 만에 컴백한다.
5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아일리원(아라, 리리카, 하나, 로나, 나유, 엘바)의 첫 번째 미니앨범 'A DREAM OF ILY:1(어 드림 오브 아일리원)'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A DREAM OF ILY:1'은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어둠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아일리원의 꿈을 그려낸 'A DREAM OF ILY:1'은 지난해 7월 발매한 싱글 'Que Sera Sera(케 세라 세라)' 이후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이자, 데뷔 9개월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식 앨범이다.
하나 씨는 "3개월의 준비 기간을 통해 각각 새로운 도전이 있었고, 서로 의지하며 팀이 단단해졌다"고 전했다. 엘바 씨는 "이번 앨범을 기회로 여러 곡들을 들려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 녹음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하면 더 좋은 곡과 퍼포먼스를 보여드릴 수 있을지 고민하는 과정이었고, 열심히 연습했다"라고 전했다.
아라 씨는 "아무래도 연습해야 하는 곡이 싱글 앨범을 준비할 때보다 여러 곡이라 힘들긴 했지만, 더 많은 걸 보여드릴 수 있다는 마음에 더 설레서 연습할 수 있었다. 저희 노래 많이 사랑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밖에도 톡톡 튀는 멜로디와 중독적인 후렴구가 포인트인 팝 장르곡 'Secret Recipe(시크릿 레시피)', 마법처럼 달콤한 사랑을 노래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메인보컬 나유의 첫 솔로곡 'Tasty(테이스티)', 아일리원 멤버들이 직접 가사를 만들며 진정성을 담은 팬송 'Thanks to...(땡스 투...)' 등의 곡이 수록됐다.
멤버들의 최애 곡은 무엇일까. 리리카 씨는 "저는 온리원을 생각하고 아일리원 다같이 작사에 참여한 'Thanks to'가 원픽이다"라고 전했고, 나유 씨는 "'Secret Recipe'는 아일리원의 상큼한 매력이 담겨 있는 것 같아 가장 좋아한다"고 전했다. 하나 씨는 "'Tasty'는 아침에 커피 마시며 들으면 찰떡일 것 같아 제일 좋아한다"고 꼽았다.
나유 씨는 이번 타이틀곡 '별꽃동화'에 대해 "희망적이고 겨울에 듣기 좋은 노래다. 아일리원의 내용이 담긴 가사가 있어서 더 감동스러웠다"라고 말했다. 아라 씨는 뮤직비디오에 대해 "우리 멤버들이 아일리원 나라에서 맡고 있는 위치가 있는데, 여섯 명의 요정들이 애틋함과 간절함으로 꿈을 향해, 사랑을 향해 나아가는 콘셉트다"라고 설명했다.
여섯 멤버 다 같이 새해를 맞았다는 아일리원은 "아침에 나유가 만들어준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떡만둣국을 먹었다"라고 비화를 전하기도 했다.
데뷔 1년도 채 안돼 미국 빌보드, 아마존 외국 음원차트에서 순위권에 오르는 저력을 보인 아일리원은 이번 활동의 목표를 전했다. 리리카 씨는 "이번 활동을 통해 더 많은 분들께 아일리원의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아일리원이 표현하는 '별꽃동화' 꼭 지켜봐달라"고 당부하며 "음악방송 1위"를 소망했다. 나유 씨는 "2023년 모두모두 별꽃 같은 한 해 보내시길 바란다"는 바람을 전했다.
최근 신인 걸그룹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아일리원이 생각하는 자신들의 입덕 포인트는 무엇일까. 아라 씨는 "다른 그룹들은 가지고 있지 않은 상큼함, 비글미를 갖추고 있다"라고 자신감 있게 답했다. 롤모델로는 "오마이걸"을 꼽았다.
올해 4월이면 1주년을 맞이하는 아일리원. 나유 씨는 "1년 동안 멤버들이 동고동락하며 지냈기 때문에 팀워크가 늘었고, 초고속 컴백을 하다보니 퍼포먼스 능력도 성장한 것 같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일리원의 첫 번째 미니앨범 'A DREAM OF ILY:1'은 이날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사진 = 오센]
YTN star 이유나 (ly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와이티엔 스타뉴스] 호날두, '하루 7억' 받고 사우디행 "남아프리카(?) 와서 행복…"
- '더 글로리', 3일 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TV 비영어 부문 3위
- [Y초점] 뉴진스가 한을 품으면 MV에도 서리가 내린다
- 이선빈, 법정 허위진술 논란에 "거짓 증언 했으면 처벌 받아야"
- 아이브 이서, 코로나 19 확진으로 중학교 졸업식 불참
- 오늘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 1심 선고...긴장감 도는 법원
- "노이즈 노이즈~"...'노이즈'만 45번 나온 지문에 수험생들 '당황'
- 우크라이나 "트럼프 원조 끊으면 몇 달 안에 원자폭탄 개발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