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먹통 사태’ 보상 이모티콘 지급…주의할 점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오늘(5일)부터 지난해 '먹통 사태'에 대한 사과의 의미로 카카오톡 일반 이용자에게 이모티콘 등의 지급을 시작했습니다.
이 외에 공동주문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 할인 쿠폰(2천 원·3천 원) 2장과 '톡서랍 플러스' 1개월 이용권도 제공됩니다.
이모티콘 등은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 하단 맨 오른쪽에 점 3개()로 표시된 '더보기' 탭을 누르면 화면 하단에 나타나는 '카카오 나우' 배너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오늘(5일)부터 지난해 '먹통 사태'에 대한 사과의 의미로 카카오톡 일반 이용자에게 이모티콘 등의 지급을 시작했습니다.
제공 이모티콘은 모두 3종으로, 이 가운데 '춘식이는 프렌즈2'는 영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머지 2종(토심이는 토뭉이랑 놀거야, 아기 망그러진 곰)은 사용 기간이 90일로 제한됩니다.
이 외에 공동주문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 할인 쿠폰(2천 원·3천 원) 2장과 '톡서랍 플러스' 1개월 이용권도 제공됩니다.
그러나 톡서랍 플러스의 경우 사용 안정성을 고려해 우선 300만 명에게 선착순 제공합니다.
여기서 톡서랍 플러스는 1개월 사용 기간이 만료되면 정기 결제로 넘어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를 모르고 그냥 둘 경우 자동 결제되기 때문에 원하지 않을 경우 정기 결제일 이전에 해지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이모티콘 등은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 하단 맨 오른쪽에 점 3개(…)로 표시된 '더보기' 탭을 누르면 화면 하단에 나타나는 '카카오 나우' 배너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카카오 공식 채널의 '새소식'에도 이모티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어지는 링크가 게시됐습니다.
카카오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3만~5만 원의 현금을 일괄 지급하는 피해 지원 접수는 소상공인연합회와 협의해서 조만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정영훈 기자 (jyh215@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메스 든 가짜의사…30년간 아무도 몰랐다
- 군 “북 무인기, 대통령실 속한 비행금지구역 진입”…뒤늦게 시인
- 격리 이탈 중국인 확진자 붙잡아…격리 장소로 이동중
- 손흥민이 골을 터트린 이유, 페리시치 히트맵을 보면 알 수 있다?
- 카카오, ‘먹통 사태’ 보상 이모티콘 지급…주의할 점은?
- “중국인들이 몰려 온다”…문 걸어 잠그는 나라들
- [뉴스in뉴스] 폰 안 보고 길찾기…CES에 등장한 아이디어
- 인공지능이 개발한 특허는 인정될 수 있을까…판단은 법원으로
- ‘일회용컵 보증금제’ 한 달, 성적표 나왔다!
- ‘이태원 국조 기간 연장’ 여야 원대 회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