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맵, 올해부터 부동산 허위매물 원천 차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밸류맵이 올해부터 부동산 허위매물 원천 차단에 나선다.
국내 대표 토지건물 플랫폼 밸류맵은 소유주 등록 서비스를 활용해 부동산 시장에 존재하는 허위매물 등록을 사전에 차단하는 정책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밸류맵은 소유주 등록 서비스를 출시해 허위매물로부터 소비자 보호에 나선다.
소유주 등록 서비스란 밸류맵에 가입한 회원 중 부동산 소유자 혹은 그에 준하는 권한을 가진 사람이 플랫폼에 등록하는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밸류맵이 올해부터 부동산 허위매물 원천 차단에 나선다.
국내 대표 토지건물 플랫폼 밸류맵은 소유주 등록 서비스를 활용해 부동산 시장에 존재하는 허위매물 등록을 사전에 차단하는 정책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부동산 허위매물은 그간 많은 매도자와 매수자를 괴롭히며 시장을 교란시키는 주범으로 꼽혔다. 매물 단계에서 허위매물을 올려 매수자의 방문을 유도하거나 매물을 많이 보유한 것처럼 혼란을 야기하기도 했다.
집주인 역시 자신이 알지 못하는 사이에 본인이 거주하는 집이 매물로 등록돼 곤란한 일을 겪는 경우가 빈번했다.
최근에는 부동산 중개 대행 앱이 속속 생기면서 매물 등록이 자유로워지자 허위매물도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는 상황이다. 각사별 자체 신고 체계로 허위매물 차단 시스템을 운영 중이지만, 단속이 제대로 되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밸류맵은 소유주 등록 서비스를 출시해 허위매물로부터 소비자 보호에 나선다. 소유주 등록 서비스란 밸류맵에 가입한 회원 중 부동산 소유자 혹은 그에 준하는 권한을 가진 사람이 플랫폼에 등록하는 서비스다.
중개업체가 플랫폼에 매물 등록을 하면 허위매물일 경우 해당 매물의 주인이 직접 확인해서 등록취소를 요구해야했지만, 소유주 등록을 하면 자동으로 허위매물은 등록이 취소된다. 소유주 등록을 할 경우 허위매물로부터 보호될 뿐만 아니라 자산관리도 가능해진다.
플랫폼 내 나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주변시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도를 원할 경우 매물등록부터 매물의뢰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밸류맵은 현재 소유주 등록을 하면 건축설계 사용권과 매물등록권 무료 사용 등도 제공 중이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밸류맵, AI 건축설계 서비스 론칭…한번에 최대 10개 설계
- "친구 남편 초대했다가 '성추행'에 '불법 촬영'까지 당했다"
- 이통3사, 非통신 데이터센터·클라우드로 성장 이어가
- 펄어비스, 3분기 영업손실 92억원…전년比 적자 전환
- "자체 AI 기술 개발, 최적의 서비스 위한 핵심…투자 지속" [DAN24]
- [오늘날씨] 출근길 짙은 '안개' 주의…낮과 밤 일교차↑
- "AI로 광고 효율 향상…이용자 관심사와 콘텐츠 최적으로 연결" [DAN24]
- 네이버 "쇼핑앱 내년 상반기 출시…26일부터 넷플릭스 멤버십 제휴 시작" [DAN24]
- '상법 개정' 나선 이재명…'경영계 달래기' 안간힘
- 이재명, 15일 '11관 돌파' 첫 관문…유무죄 따라 '극과 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