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포켓몬 입힌 키즈용 스마트폰 출시

정호준 기자(jeong.hojun@mk.co.kr) 2023. 1. 5. 14: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
SKT 키즈용 스마트폰
SK텔레콤이 포켓몬과 함께 키즈용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선다.

SK텔레콤은 오는 6일 키즈용 스마트폰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ZEM 꾸러기 포켓몬 에디션은 삼성 갤럭시 엑스커버5 기반의 스마트폰으로 출고가는 30만8000원이다.

이 스마트폰은 어린이들에게 인기 있는 ‘포켓몬’을 액세서리에 반영했다. 포켓몬 디자인의 케이스, 스트랩, 액정 보호 필름과 함께 포켓몬 연필과 필통 세트를 제공한다. 액세서리들은 모두 KC 인증을 받아 유해물질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스마트은 3000mAh 탈착형 배터리, 1600만·500만 화소의 전후면카메라, IP68 방수방진과 같은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아이들의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을 돕는 ZEM 앱을 탑재했다. 부모와 자녀를 연결해 자녀 위치 조회, 유해사이트 차단과 같은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학습 콘텐츠도 갖춰 영어 도서와 코딩 앱을 1년간 무료로 제공하며 네이버 단어퀴즈 앱과 사전 앱을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