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엑스플라, FTX 묶인 투자자 지원 방안 공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홀딩스는 XPLA(엑스플라) 팀이 세계 3대 가상자산 거래소 FTX 파산으로 인한 개인 투자자를 지원하기 위해 구제기금 지원 방안을 공지하고 엑스플라 보유 범위 조사에 참여해줄 것을 독려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엑스플라 팀은 오는 16일까지 개인 투자자의 엑스플라 보유 범위 조사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XPLA(엑스플라) 팀이 세계 3대 가상자산 거래소 FTX 파산으로 인한 개인 투자자를 지원하기 위해 구제기금 지원 방안을 공지하고 엑스플라 보유 범위 조사에 참여해줄 것을 독려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엑스플라 팀은 오는 16일까지 개인 투자자의 엑스플라 보유 범위 조사를 한다. FTX 거래소에 엑스플라를 보유 중인 개인 투자자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에 연결된 구글 폼 양식에 FTX 가입 이메일, 엑스플라 보유 수량, KYC 인증 수단 등을 입력하면 된다.
이는 FTX에 묶여있는 개인 투자자들의 엑스플라 물량을 가늠해 향후 절차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한 사전 조사 성격이다. 이후 '거버넌스 제안' 절차가 진행된다. 엑스플라 생태계 참여자들은 지원 여부에 대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안건이 통과되면 예비항목으로 배정된 엑스플라 리저브 물량은 투자자 지원을 위한 별도 지갑 혹은 컨트랙트로 옮겨진다. 마지막으로 적법한 절차를 통해 FTX 거래소로부터 개인 투자자들의 잔고가 객관적으로 확인되면 할당 물량이 각 투자자에게 지원된다.
컴투스홀딩스 관계자는 "엑스플라 팀은 FTX 사태와 관련한 지원 절차들에 대해서 투명하게 공개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투자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 사진의 비밀②] '예측불가' 남북정상회담...盧, 38선 향해 '직진'(영상)
- [단독] 검찰, '정인양 사건 직무유기' 양천경찰서장 고발 각하
- [CES 2023] 조주완 LG전자 사장 "혁신의 시작과 끝은 고객"
- '선거구제 개편' 화두 속 '개헌' 논의도 재점화될까
- [속보] '윤핵관' 권성동, 與 당대표 선거 '불출마' 선언
- 고위직 인사 '비경찰대'·'대통령실 인연' 약진...총경급 관심
- 근무평정 조작·미자격자 승진 추천…보훈공단, 인사비위 적발
- "3배 걸려도 버스 타요"…전장연 갈등에 4호선 시민들 '울상'
- [TF인터뷰] '아이돌→배우' 장규리, '치얼업'으로 알린 좋은 출발
- [속보] 與野,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기한 '10일 연장' 합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