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대전, 디나모 자그레브 출신 김현우 영입으로 수비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진혁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센터백 김현우를 영입하며 수비 강화에 나섰다.
김현우는 울산현대 유스팀 현대중, 현대고등학교 출신으로 2017년 국내 대회 5관왕을 이끌었다.
김현우는 "대전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어 매우 설렌다. 전지 훈련을 통해 팀 동료들과 하나 되어 올 시즌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대전에서 저를 믿고 불러주신 만큼 그 믿음에 보답하는 선수가 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대전하나시티즌이 센터백 김현우를 영입하며 수비 강화에 나섰다.
김현우는 울산현대 유스팀 현대중, 현대고등학교 출신으로 2017년 국내 대회 5관왕을 이끌었다. 또한 크로아티아 자그레브에서 개최된 '믈라덴 라믈랴크 인터내셔널 메모리얼 토너먼트'에서도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해당 대회에서 활약을 바탕으로 2018년 울산 입단 후, 크로아티아 1부리그 명문팀인 GNK 디나모 자그레브로 임대를 떠났다.
이듬해 김현우는 디나모의 U-19, 2군 팀을 오가며 경험을 쌓았고 대한민국 U-20 대표팀 소속으로 ‘2019 FIFA 폴란드 U-20 월드컵’에 참가했다. 이 대회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김현우는 FIFA 주관 남자대회 사상 최초로 대한민국이 준결승 달성에 일조했다.
대회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디나모로 완전 이적한 된 김현우는 2018년부터 2021년까지 5시즌 동안 디나모, NK 이스트라, 슬라벤 벨루포에서 리그 총 52경기에 출전하며 유럽 리그에서 많은 경험을 쌓았다. 2022년에는 임대로 울산에 복귀했다.
김현우는 어린 나이지만 국제 무대에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영리한 커버 플레이, 빌드업 능력 등이 강점이다. 또한 세트피스 상황에서 날카로운 공격력도 보유하고 있다.
김현우는 “대전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어 매우 설렌다. 전지 훈련을 통해 팀 동료들과 하나 되어 올 시즌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대전에서 저를 믿고 불러주신 만큼 그 믿음에 보답하는 선수가 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사진=대전하나시티즌(인천 청라 국제도시 하나글로벌캠퍼스 촬영)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페리시치와 공존 문제' 콘테 아닌 SON이 스스로 해결책 찾았다
- '꿈의 160km' 파이어볼러의 전역을 SSG는 기다린다
- 주전만 6명 트레이드...'스몰마켓' 오클랜드, 주전 거포 외야수까지 판다?
- ‘축구 재벌집 아들’ 메시-호날두-마르셀루 2세, ‘나도 아빠처럼!’
- '포수 WAR 9위' 이지영이 국가대표로 발탁된 이유는?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