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엔 딸기가 국룰”...커피전문점 음료·디저트 앞다퉈 출시

최재원 기자(himiso4@mk.co.kr) 2023. 1. 5. 14: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요 커피 프랜차이즈들이 새해 들어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를 앞다퉈 내놔 눈길을 끈다.

매출 기준 국내 2위 커피전문점인 투썸플레이스는 새해를 맞아 ‘스트로베리’를 테마로 다채로운 딸기 음료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날 음료를 시작으로 케이크, 베이커리, MD까지 다양한 스트로베리 시즌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투썸플레이스의 딸기 활용 음료 신메뉴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제품은 음료 5종이다. 이번 시즌 새로 선보이는 ‘스트로베리 밀키웨이 프라페’는 딸기, 우유, 초콜릿을 활용한 시즌 한정 프라페다. ‘딸기 젤리 밀크티’는 과일 티 베이스에 상큼한 딸기를 추가한 과일 밀크티로 딸기 젤리가 들어 있어 재밌는 식감까지 느낄 수 있다.

상큼한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가 만나 조화를 이루는 딸기 시즌 시그니처 음료인 ‘스트로베리 라떼’와 생딸기를 듬뿍 넣어 갈아 만든 ‘생딸기 가득 주스’도 지난 시즌 인기에 힘입어 다시 선보였다.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제철 과일인 딸기는 구연산이 풍부해 유제품의 칼슘 흡수를 돕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면서 “딸기를 더욱 맛있고 특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고의 궁합을 이루는 우유와 크림을 더한 다양한 음료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할리스의 딸기 디저트 3종 <사진제공=할리스>
할리스도 이날 뚱카롱 1종, 조각 케이크 2종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 3종을 출시했다. 꽃 모양이 인상적인 ‘딸기 요거트 꽃카롱’은 디저트의 맛뿐 아니라 비주얼까지 중시하는 소비자의 눈길까지 사로잡을 만하다는 평가다. 딸기와 라즈베리를 섞은 퓨레로 속을 채우고 가나슈를 토핑했다.

새로운 딸기 케이크 메뉴도 출시한다. ‘딸기 초코 가토’는 꾸덕한 가토 시트와 그 위에 올린 달콤한 초코가나슈, 상큼한 딸기 무스가 조화롭게 어울리는 조각 케이크다. ‘딸기 치즈 스윗박스’는 할리스의 대표 시그니처 음료 중 하나인 ‘딸기 치즈케익 할리치노’의 맛을 디저트로 구현했다. 촉촉한 제누와즈와 딸기 콩포트, 크림치즈 무스를 켜켜이 쌓고 그 위에 생딸기를 가득 올렸다.

저가 브랜드 커피 시장의 강자인 메가MGC커피(이하 메가커피) 역시 이날 음료 4종과 디저트 3종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 7종을 선보였다. 딸기 음료는 딸기의 상큼함과 알록달록한 비주얼을 갖춘 딸기 라떼, 딸기 쿠키 프라페, 리얼 베리 티플레저, 딸기 주스 네 가지다.

디저트인 ‘그릭요거 딸기놀라’는 딸기와 라즈베리가 그릭요거트에 들어가 건강까지 챙기는 한끼 대용식 메뉴다. ‘생딸기 크로플’은 시즌 한정 제품으로 바삭한 크로플에 휘핑크림과 생딸기가 어우러졌으며, ‘크리미 생딸기 도넛’은 우유 크림에 생딸기를 넣어 부드러움 맛을 낸다.

식품 유통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이슈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드립니다. 아래 기자페이지 ‘구독’을 누르시면 놓치지 않고 읽으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