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칼리버스, KT알파와 메타버스 콘텐츠 확장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칼리버스가 실감형 메타버스 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적 협업에 나섰다.
칼리버스는 국내 최대 디지털 콘텐츠 전문 투자배급사인 KT알파와 실감형 메타버스 콘텐츠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칼리버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내 KT알파의 영상 콘텐츠를 공급, 운영 및 활용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칼리버스가 실감형 메타버스 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적 협업에 나섰다.
칼리버스는 국내 최대 디지털 콘텐츠 전문 투자배급사인 KT알파와 실감형 메타버스 콘텐츠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칼리버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내 KT알파의 영상 콘텐츠를 공급, 운영 및 활용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영화, K-POP 공연영상 등 다양한 장르의 한류 콘텐츠를 메타버스에서 첫선을 보일 계획이다. 칼리버스가 최고 수준의 실사 그래픽으로 구축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영화, 아이돌 공연 영상과 3D 애니메이션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양사는 영상 콘텐츠 활용 기반의 신규 사업모델 발굴을 위해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김동규 칼리버스 대표는 “메타버스 플랫폼의 본격적인 글로벌 오픈을 앞두고 KT알파의 다양한 VR콘텐츠를 활용해 글로벌 기업과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난해 원전 전력거래량 역대 최대…거래비중도 '탈원전' 이전 복귀
- [신년기획] 불황이 부추긴 인력 이동…사람 따라 기술도 엑소더스
- 기기가 알아서 연결… 삼성 '캄 테크' 첫선
- [CES 2023]LG디스플레이 "3세대 올레드, 유럽 에너지 규제 이상 無"
- 국산 AI 반도체 기반 'K-클라우드' 수주전 개막
- 구동휘 부사장, LS그룹 '수소·전기차 충전' 이끈다
- [CES 2023] 삼성디스플레이, 360도 접히는 인앤아웃 OLED 내놨다
- [CES 2023]LG전자, 세계 최초 초대형 무선 프리미엄 올레드 연내 출시
- [CES 2023]정기선 HD현대 사장 "바다 대전환으로 지속가능 미래 구현"
- AI 발명자 인정 여부 법원으로...특허청 무효처분 행정소송 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