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엑스랩, 티켓형 NFT에 인비저블 기술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체불가토큰(NFT) 기업 플랜엑스랩은 6일 열리는 효성그룹의 탄소중립 캠페인 '효성 탄섬(TANSOME) X 메이크 유어 컬러(Make Your Color)' 콘서트의 티켓형 NFT에 인비저블 코드를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
플랜엑스랩은 NFT 시장의 완벽한 정품 인증, 진정한 소유의 의미 부여, 소유하는 동안의 유동성 확보 문제를 해결할 기술과 플랫폼을 개발중인 스타트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체불가토큰(NFT) 기업 플랜엑스랩은 6일 열리는 효성그룹의 탄소중립 캠페인 ‘효성 탄섬(TANSOME) X 메이크 유어 컬러(Make Your Color)’ 콘서트의 티켓형 NFT에 인비저블 코드를 적용했다고 5일 밝혔다.
플랜엑스랩은 NFT 시장의 완벽한 정품 인증, 진정한 소유의 의미 부여, 소유하는 동안의 유동성 확보 문제를 해결할 기술과 플랫폼을 개발중인 스타트업이다.
이번 콘서트에 적용 된 인비저블 코드 기술은 NFT 티켓 이미지에 눈에 보이지 않는 코드를 삽입해 NFT 티켓 위·변조를 차단한다.
김형근 플랜엑스랩 대표는 “이번 인비저블 코딩 플랫폼은 NFT 2.0 을 위한 출발이다”며 “NFT 소유자·창작자들이 NFT를 판매하지 않아도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안전한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효성그룹이 개최하는 콘서트는 6일 서울 홍대 상상마당에서 진행되며 인디밴드 노브레인과 레이지본이 참여한다.
김정욱 기자 mykj@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두나무, 멸종위기 식물 NFT로 제작…수수료 전액 기부
- 아이콘루프, 인텔렉추얼브릿지와 '지식재산권 NFT 플랫폼' 구축…'기존 특허 시스템 대체'
- NFT 마켓 팔라, 다날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와 업무협약
- 한수정, 멸종위기 희귀식물 10종 NFT 제작 발행
- '키즈 메타버스·NFT' 나온다…LGU+, 위치컴퍼니와 웹3 개발
- 부동산 대못 뽑히자…'초급매' 사라지고 분양도 미룬다
- '축의금 10만원 내고 아내랑 밥먹었냐' 면박…'거지 취급, 내 잘못?'
- 이기영 '경찰에 주는 마지막 선물'…전문가 '센 척 허세'
- 영양제 주문했는데 브래지어에 싸여 배송…'성범죄 걱정'
- '전국민에 25만원'…세금 많이 걷히자 '현금' 쏘는 日